뉴스 경제 오피니언 플러스

    뉴스

  • 정치
  • 사회
  • IT.과학
  • 국제
  • 문화
  • 연예
  • 스포츠

    경제

  • 산업
  • 금융
  • 증권
  • 건설/부동산
  • 유통
  • 경제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사회>지역

장흥군 대덕읍, 장애인·노약자 편의 위해 민원실 개선

/(자료사진)=장흥군청



장흥군 대덕읍행정복지센터이 민원인 편의시설 운영 개선을 통해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그동안 군청 및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는 장애인과 노인, 임산부들에겐 사무실을 이동하는 데 많은 불편함이 있어 읍면에 휠체어가 보급되는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제공되어 왔다.

하지만 잘 보이지 않는 구석에 비치되어 제대로 운용되지 않고 심지어 있는지도 모르는 직원들도 있는 것이 현실이었다.

이에 대덕읍 민원실은 전 직원이 즉각적으로 민원을 응대할 수 있도록 민원 편의시설과 친절한 응대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장애인용 확대경이나 휠체어 등이 비치된 곳을 익혀 누구나 신속하게 민원에 즉시 대응할 수 있게 직원 교육이 진행 되었다. 또한 장애인 편의시설의 사용법을 숙지하고 친절하게 응대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등 직원들의 민원 응대 이해도를 높이도록 했으며,교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팀별 휠체어 운용 윤번제를 실시하여, 민원인 응대의 기회가 없는 직원들도 최소한의 소통의 경로를 갖는 장치를 마련했다.

이재천 대덕읍장은 "민원 응대가 민원실만의 업무라는 인식을 개선하고, 직원 모두가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직원들이 주민들과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