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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갤S20' 5G 가입자는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

모델들이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 프로모션 제공 소식을 알리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글로벌 정보기술(IT)기업 구글과 손잡고 5세대(5G) 이동통신 시대에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고객(20대~40대 초반)층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과 홈 서비스 부문에서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해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프로모션을 5G 가입자에게 최대 1년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프로모션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구글 원 유료멤버십을 각각 최장 6개월 간 무료 체험 할 수 있고, 구글플레이 포인트 골드레벨을 1년간 제공하는 서비스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모든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고, 구글 원은 100기가바이트(GB)의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가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유료 앱·게임, 구글플레이 영화 등 구글 플레이 내 구매 활동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이 프로모션은 올해 첫 5G 단말인 삼성전자 '갤럭시S20'부터 적용되며, 오는 27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5G 신규자에게는 신청 시점으로부터 12개월 동안 골드 등급이 부여된다. 가장 낮은 등급인 브론즈 등급인 경우 결제금액의 1%를 적립할 수 있으며, 골드 등급은 1.3%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LG유플러스는 밀레니얼 고객의 작년 모바일 서비스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5G 이용고객이 LTE 고객 대비 클라우드 서비스와 구글 플레이를 각각 2배 이상, 유료결제를 30% 이상 더 사용한다는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 사용빈도가 높은 서비스혜택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김새라 마케팅 그룹장은 "하반기에 선보이는 AI 등 신규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5G가 바꾸는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글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와 구글은 2017년 U+tv리모콘 내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버튼, U+tv 아이들나라 앱 내 '유튜브 키즈' 기본 탑재를 시작으로, 2018년에는 모바일 전 가입자 대상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체험을 제공했다. 지난해부터 가상현실(VR) 콘텐츠에 제작 및 공동 투자를 통해 LG유플러스의 VR전용 플랫폼인 U+VR과 구글의 유튜브에 K-콘텐츠를 공급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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