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LG 구광모, 고객 만족 위한 현장경영 돌입…디자인 경영센터 방문

미래형 커넥티드카 내부에 설치된 의류관리기의 고객편의성 디자인을 살펴보는 구광모 대표. LG



구광모 LG 대표가 고객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현장경영에 돌입했다.

18일 LG에 따르면 구 대표는 17일 오후 LG전자 서초 R&D 캠퍼스 '디자인 경영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일정은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데 가장 첫 단계인 디자인 분야 경쟁력을 살피고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계획됐다. 올해 신년사에서 강조한 고객 가치 실천을 위한 행보다.

구 대표는 고객 시선을 사로잡고 가슴 뛰게 하며 다음을 기대하게 만드는 디자인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조직과 일하는 방식이 개방적이고 창의성과 다양성을 존중해야 한다고도 당부했다. 철저하게 고객 눈높이에서 봐야 한다는 의미다.

이어서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품들을 살펴보며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디자인 요소를 확인했다. 스마트도어와 벽밀착 올레드 TV, 커넥티드카와 디지털 콕핏 등이다.

구 대표는 "디자인은 고객이 우리 제품에 대해 첫 인상을 받고 사고 싶다는 가치를 느끼는 처음 순간이자,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섬세한 배려와 편리함에 감탄하고 고객을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것도 디자인일 것"이라며 "디자인이야말로 고객 경험과 감동을 완성하는 모든 과정"이라고 디자인 담당자들의 자부심을 고취했다.

이날 구 대표 방문에는 LG전자 노창호 디자인경영센터장과 각 사업부문 디자인 연구소장, 상품기획 담당과 책임급 사업가 인재들이 함께했다.

노 센터장은 구 대표에 고객의 페인 포인트 등 핵심 가치를 디자인적으로 제품에 반영하고, 고객 가치 기반 디자인이 최종 양산으로 이어지도록 디자인 리더십을 확보하는 등 디자인 전략 방향도 설명했다.

구 대표는 참석한 리더들에 고객 감동 품격을 높여달라며,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 돕겠다는 뜻을 전했다.

LG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경영센터 방문을 계기로 코로나19 이후 분위기를 전환하고, 향후 국내와 해외의 고객 접점 및 미래준비 현장을 순차적으로 찾아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경쟁력 확보 방안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