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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설 맞이 비상대응체계 가동

LG헬로비전 직원들이 설을 앞두고 안정적 케이블TV 서비스를 위해 방송 설비를 점검하고 있다. /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설 연휴 기간 대비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한다고 23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설 연휴에 실시간 방송 및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이용률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방송 신호 송출 거점인 서울 양천 디지털미디어센터(DMC) 및 전국 24개 SO 소재 방송 설비 2600대를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방송 신호 송수신 점검, 선로 검사 등 실시간 채널 장비 점검과 VOD 설비 점검도 이뤄졌다. 발전·수전설비, UPS(무정전 전원 장치) 등 기반 설비도 점검했다.

LG헬로비전 품질안전센터 및 광역관제팀은 연휴 기간 동안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종합관제센터 상황실을 운영한다. 종합관제센터 상황실은 DMC(디지털미디어센터)를 거점으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LG헬로비전 김동래 품질안전센터장은 "연휴기간에는 TV 및 VOD 서비스 이용률이 약 2~30% 정도 증가해 사전 대응이 필수"라며 "LG헬로비전 품질안전센터는 고객들이 쾌적하게 방송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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