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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GR수프라 출시…모터스포츠팬 공략한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 코리아 사장(오른쪽)이 GR 수프라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토요타코리아



토요타코리아가 국내에 'GR 수프라'를 출시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토요타는 21일 잠실 커넥트투에서 '토요타 GR 수프라' 기자발표회를 열고 새 모델 출시를 선언했다.

수프라는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 콘셉트로 개발된 정통 스포츠카다. 17년만에 부활한 최신 모델은 토요타의 레이싱팀인 '가주레이싱' 이름을 따 GR이 붙었다.

GR 수프라는 3ℓ 직렬 6기통엔진에 8단 변속기를 조합해 최대토크 51kg·m, 최고출력 34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 기능으로 조용하면서도 주행 즐거움을 주는 소리를 낼 수도 있다.

GR 수프라는 BMW Z4와 형제 모델로도 잘 알려져있다.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공동 개발했다. 그러면서도 외관은 토요타 수프라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했으며, 국내 판매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7380만원에 책정됐다.

토요타는 올해 GR 수프라를 국내에 30대 한정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구매자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토요타는 올해 슈퍼레이스 6000클래스에 수프라 카울을 공급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마니아들 공략에도 힘을 쏟는다. 6000클래스는 아시아에서 유일한 스톡카 레이스다.

이어서 토요타는 캠리 스포츠 에디션 XSE 모델 200대 한정, 프리우스 4륜구동 및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 등으로 국내 시장을 재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토요타 코리아의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GR 수프라와 함께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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