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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북미 KBIS2020 참가…'패밀리 허브' 냉장고 중심 미래 주방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KBIS2020에 참가해 북미 소비자에 새로운 주방가전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삼성전자와 데이코가 북미 시장에 빌트인 주방 가전 우수성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킨다.

삼성전자는 21일부터 2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KBIS 2020(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BIS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과 욕실 관련 전시회로, 삼성전자는 데이코와 함께 420평 규모 전시장을 마련하게 됐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을 확대 적용하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주방 가전 패키지를 선보인다.

특히 5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 허브' 냉장고 라인업을 대거 전시한다.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 추천과 내부 식재료 인식 등 서비스 체험을 제공한다.

방문객에 AI·IoT 주방가전 대중화를 알리기 위한 '커넥티드 리빙존'도 마련했다. '슬라이드인' 레인지와 빌트인 룩의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도 공개한다. 스마트싱스 앱으로 제품을 제어할 수도 있다.

그 밖에도 무선청소기 '제트',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미국향 세탁기·건조기 신제품 등 다양한 혁신 가전도 함께 전시해 북미 소비자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예정이다.

데이코도 3가지 콘셉트 주방 가전 패키지로 ▲현대 도시인의 삶의 공간을 구현한 '어반 라이프(Urban Life)' 존 ▲전통적인 느낌의 '컨트리사이드(Countryside)' 존 ▲해변 레지던스 콘셉트의 '코스탈(Coastal)' 존 등 3가지 테마 공간을 준비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AI·IoT 기술을 확대 적용해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다변화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왔다"며 "이 같은 노력을 통해 글로벌 가전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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