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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AI 챗봇 '아론' 도입해 혁신 나서

아시아나항공의 AI 챗봇 서비스 '아론' 이미지./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인공지능(AI) 기술 도입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시아나항공은 고객 안내 및 예약, 항공기 운항 환경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AI를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안전운항 강화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인공지능 챗봇 '아론(Aaron)'의 이용자는 지난해 49만2461명(월평균 4만1038명)이다. 이는 전년 대비 이용자가 300% 증가한 수치다.

아론은 ICAO(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지정된 아시아나항공의 코드 'AAR'와, 24시간 고객 서비스를 위해 언제나 열려있다는 'ON'의 의미를 가졌다. 아론은 아시아나IDT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협업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인공지능 기반의 자연어 처리 서비스 '루이스'를 활용해 개발됐다. 아론 이용자들은 한국어·영어·중국어로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예약 발권 등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항공권 구입이나 궁금한 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아론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올해도 아론 이용자들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