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한은, 디지털 경제교육 콘텐츠 개편

한국은행의 디지털 경제교육 콘텐츠 중 'BTS를 알면 GDP와 국제수지가 보여요' 동영상 일부. /한국은행



한국은행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해 금융·경제 핵심원리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교육대상별 눈높이에 맞춘 동영상, 모션그래픽, 카드뉴스 등 디지털 경제교육 콘텐츠를 새롭게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BTS를 알면 GDP와 국제수지가 보여요' 동영상을 제작했다. 개그맨 서경석씨가 콘텐츠의 주요 소비계층인 청소년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BTS의 2019년 월드투어 공연을 소재로 거시경제지표인 GDP(국내총생산)와 국제수지의 핵심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또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허생전 ▲베니스의 상인 ▲토끼전 등 문학 속 경제 이야기 4편을 그래픽과 나래이션으로 결합해 5분 이내로 제작했다.

통화, 금리, 주요통계 등 핵심경제지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10장 내외의 카드뉴스도 제작했다. '통화란 무엇이고 누가 어떻게 공급하나요?', '금리란 무엇인가요?' 등 총 8편이 제공된다.

이 밖에 전자책(e-book) 형태로 돼 있는 당행 발간 만화교재 '카야의 좌충우돌 경제 모험' 등을 웹툰형식으로 홈페이지에 연재해 청소년들이 경제에 흥미를 가지고 쉽게 접근하도록 할 계획이다.

디지털 경제교육 콘텐츠는 한은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날부터 'BTS를 알면 GDP와 국제수지가 보여요'를 시작으로 모션그래픽 2편, 카드뉴스 4편이 매주 수요일에 순차적으로 게재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