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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디지털손보' 캐롯손보, 영업 개시…신개념 '스마트ON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



국내 첫 디지털 손해보험사인 캐롯손해보험이 14일 '스마트ON 펫산책보험',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 2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영업을 개시했다. 캐롯손보는 한화손해보험이 SK텔레콤·현대자동차와 손잡고 만든 온라인전업보험사다.

캐롯손보는 인슈어테크 역량을 집중한 '스마트 세이빙 프로젝트(SSP: Smart Saving Project)'를 가동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ON' 시리즈를 시장에 선보인 것. 앞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별 스마트ON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스마트ON 보험은 기존의 혁신상품으로 알려진 스위치형 보험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준다"며 "스위치형 보험이 가입 프로세스를 축소해 가입 편의성과 이후의 '켰다 껐다'에 집중한다면 캐롯의 스마트ON 보험은 스위치의 편의성은 기본으로 상품별로 보험료를 절감하고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캐롯손보가 처음 선보인 스마트ON 펫산책보험은 신개념 쿠폰형·크레딧형 보험이다. 예를 들어 2000원을 납부하면 1회 최저 45원으로 총 44회의 안심 산책을 즐길 수 있다. 44회의 산책을 모두 소진하면 추가로 산책한 횟수만큼만 사후 정산하는 쿠폰과 크레딧 개념이 녹아든 상품이다.

또 국내 처음으로 한 보험에 최대 세 마리를 등록할 수 있어 한 마리만 산책시키거나 세 마리를 한꺼번에 산책시킬 때도 간편한 전환을 통해 물림 사고 등 안심 산책을 보장받을 수 있다.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은 1년에 2회 이상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보험이다. 보험에 처음 가입할 때는 일반적인 수준의 보험료를 납부하지만 스마트ON 스위치를 켜서 보장받는 2회차부터는 보험 가입과 보험사의 사업비 관련 부가 비용을 없앤 순수 보험료만 납부한다.

3박4일 일정으로 연 2회 여행하는 고객은 기존 방식보다 37%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자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 3회차, 4회차 등 여행 빈도가 높아질수록 그 할인 규모는 더 커지는 방식이다.

캐롯손보는 기존 보험시장에는 없던 전혀 새로운 보험상품으로 침체된 보험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향후 퍼마일 개념의 자동차 보험은 1분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정영호 캐롯손보 대표이사는 "트랜스포밍 형태의 스마트ON 후속상품과 국내최초의 반송보험, AI·블록체인 기술기반 보험 등 새로운 상품 라인업도 출시 대기 중"이라며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첫 출발을 하는 만큼 고객과 국내외 보험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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