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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 '홈서비스 미소' 출시…도배·장판 등 홈케어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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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는 인테리어·도배·장판·페인트 등 홈케어 관련 토탈 서비스를 제공 '홈서비스 미소'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아울러 창립 5주년을 맞아 기업 CI 리뉴얼과 홈페이지 개편 등 전사적 리브랜딩도 진행한다.

미소는 홈서비스 미소로 기존의 홈클리닝 서비스에서 홈케어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 신규 홈서비스는 ▲인테리어 ▲가전·제품 ▲바닥·마루 시공 및 보수 ▲문·창문 설치 및 수리 ▲수도·전기 설치 및 수리 ▲가구 제작 및 수리 ▲철거·청소 ▲육아·실버·요리 도우미를 포함한 총 58개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홈서비스 미소는 신청자의 연락처·지역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홈서비스 전문가와 1대 1 채팅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한다. 상담이 완료되면 최대 24시간 내로 견적서를 받는다. 모든 홈서비스 견적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CI 리뉴얼 및 홈페이지 개편 등 미소 리브랜딩은 홈케어 서비스로의 도약과 미소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진행했다.

빅터 칭 미소 대표는 "홈서비스 미소 런칭을 통해 미소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홈케어 서비스 브랜드로 기존 홈클리닝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미소는 홈케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고, 일상의 변화를 경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소는 현재 약 3만여 명의 가사도우미를 보유하고 있는 홈클리닝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11월 기준으로 홈클리닝 재이용률은 85%, 누적 청소 건수는 180만 건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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