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의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BTS POP-UP : HOUSE OF BTS'에 도입된 나우웨이팅의 웨이팅 서비스 이용 화면/사진=나우버스킹
나우버스킹은 자사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기반 웨이팅 서비스 '나우웨이팅'을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BTS POP-UP : HOUSE OF BTS'에 도입해 고객 대기 관리를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BTS POP-UP : HOUSE OF BTS'는 지난 2019년 10월 18일부터 지난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열린 대규모 팝업스토어다.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전시실과 뮤직비디오 속 공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다양한 이벤트와 방탄소년단의 히트곡들을 모티브로 개발된 200여 종의 MD가 마련됐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팝업스토어 입장을 기다리는 팬들이 좁은 골목에서 줄 서지 않고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도입했다. 처음에는 강남 전역에 줄을 세우다가, 11월 2일부터 1월 5일까지 약 두 달간 나우버스킹에 의뢰해 나우웨이팅으로 대기하는 팬들을 관리했다.
팬들은 팝업스토어 인근 웨이팅 서비스 존에서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하고 자유롭게 기다리다가 입장 안내 알림톡을 받으면 약 150명씩 모여 단체로 입장했다.
나우버스킹에 따르면 나우웨이팅을 통해 입장한 팬들은 우천과 추위로부터 총 1092만여 분, 즉 18만2000여 시간 동안 줄서기에서 해방된 것으로 집계됐다. 웨이팅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1인당 136분씩 줄 서지 않고 자유롭게 기다린 셈이다.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는 "영하의 추운 날씨나 비가 오는 날에도 팬들이 방탄소년단의 콘텐츠를 경험하는 매 순간이 행복하고 안전하도록 모든 동선을 고려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진정성에 감탄했다"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팬이 만나는 접점에서 기다림을 기대감으로 바꿀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