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코리아센터, 링크프라이스 인수 '시너지' 노린다

자회사 플레이오토 392억 투입…키워드 광고등 확장

링크프라이스 실적 추이.



코리아센터가 제휴마케팅 전문기업 링크프라이스를 인수한다.

자회사 플레이오토를 통해서다.

코리아센터는 플레이오토가 392억5000만원을 투입, 링크프라이스 주식 99.87%를 취득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최종 인수예정일은 2월28일 이다.

링크프라이스는 키워드 광고와 제휴 마케팅에서 뚜렷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머천트(광고주) 400여 곳과 20만 제휴사이트를 확보하고 2018년 기준 매출 192억원, 영업이익 39억1000만원을 기록했다. 2016년~2018년 평균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1%, 195%를 달성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이번 링크프라이스 인수를 통해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키워드 광고의 강자 링크프라이스와 플레이오토 5000여곳의 회원사,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3만1000여곳 쇼핑몰의 광고 시너지가 예상된다. 링크프라이스와 플레이오토의 키워드 광고 고객을 서로 보완해 주면서 매출을 끌어 올리고,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광고는 오픈마켓 등의 키워드 광고 부문에서 탄탄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해졌다.

제휴 마케팅도 주목할 만하다. 제휴 마케팅은 제휴사이트와 광고주 상품으로 분류할 수 있다. 링크프라이스는 국내 최대의 어필리에이트(제휴사이트)를 확보하고 있어, 에누리 가격비교 상품과 몰테일 리워드 회원 분야에 확실한 시너지가 기대된다. 에누리 가격비교 상품을 어필리에이트에 노출해 신규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에누리 가격비교의 홍보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도 기대된다.

해외 광고주가 주력인 600여 곳의 몰테일 리워드와 국내 광고주가 주력인 링크프라이스와의 시너지도 주목된다. 일본의 전자상거래업체가 미국의 온라인쇼핑 리워드 사이트를 10억달러에 인수하고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해 미국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 등과의 경쟁력을 키웠듯이 국내 1위 제휴마케팅 링크프라이스와 코리아센터 몰테일의 리워드가 확실한 국내 1위 사업자로 성장이 예상된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셀러를 위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해온 코리아센터가 링크프라이스 인수를 통해 셀러들에게 날개를 달아 줄 것"이라며 "분야별 폭발적인 시너지를 통해 실적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