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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르포] 고객 체험·니즈에 최적화!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오픈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1층 매장 모습/롯데하이마트



게이밍 용품과 음향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매장/롯데하이마트



[르포] 고객 체험·니즈에 최적화!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오픈

국내 가전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이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가전 체험형 매장인 '메가스토어'로 탈바꿈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9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메가스토어' 잠실점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을 대폭 확장 리뉴얼한 것으로 전체 면적은 7431m²(약 2248평)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1층에 들어서면 모바일, 스마트 모빌리티(이동수단),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정보기술(IT)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눈 앞에 펼쳐진다. e-스포츠 경기장, 1인 미디어존,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실 등을 구성해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전시되어있는 요트/롯데하이마트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매장의 중심부에 소비자들이 쉴 수 있도록 카페와 휴식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제주 서귀포 성산에서 시작해 최근 SNS핫플레이스로 유명한 카페 '도렐커피'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너티클라우드'와 에그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매장 곳곳에는 고객이 쉬어갈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매장 내 다양한 제품과 체험 콘텐츠를 즐기다가 휴식할 수 있다.

매장 중앙에 마련된 고객 휴식 공간 겸 체험 공간/롯데하이마트



2층으로 올라가면 다양한 브랜드들의 프리미엄 가전, 대형 가전, 주방가전, 생활 가전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초대형 브랜드관이 입점해 원룸, 오피스텔에 맞는 1인가전부터 LG전자 '시그니처'와 '오브제', 삼성전자의 QLED TV와 '비스포크' 냉장고 등 모든 라인업 제품들을 갖췄다. 쇼룸 형식으로 구성한 매장에 앉아 직접 방 안 한가득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한 생활 환경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위니아딤채, 캐리어 프리미엄관, 롯데하이마트에서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는 터키 브랜드 '베코(beko)'의 브랜드관에서,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프리미엄 대형 가전을 한 눈에 보며 체험할 수 있다.

삼성 비스코프 냉장고가 전시되어있는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매장/롯데하이마트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메가스토어 잠실점 인근에는 삼성과 LG 전문관이 각각 위치해있다"며 "경쟁사가 있는 것이 롯데하이마트에 큰 자극제가 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과 LG 대형매장이 있지만, 우리는 삼성,LG, 다이슨, 기타 해외 브랜드 등 다양한 제품을 보여줄 수 있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경쟁사들이 갖지 못한 것들을 앞세워 소비자를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메가스토어 잠실점에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건강가전과 주방가전, 생활가전을 만날 수 있다. 쿠첸, 쿠쿠, 코웨이 등 국내 브랜드와 SK매직, 쿠진아트, 돌체구스토, 드롱기, 켄우드 등 해외 브랜드의 주방가전 코너, 필립스, 테팔, 일렉트로룩스, 브라운 등의 생활가전 브랜드관, 바디프렌드, 오씸, 휴테크 등 안마의자 체험관과 위닉스, 블루에어 등 국내외 브랜드의 에어케어 가전 브랜드관을 마련했다.

2층 한쪽에는 세미나실 '하이클래스'가 위치해 가전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강의 콘텐츠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오븐 등 주방가전을 활용한 쿠킹클래스와 시식회, 뷰티 가전을 활용한 셀프 스타일링 강좌, 모바일 신제품 사용법 강의,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전자제품 관리, PC 내부구조의 이해 등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강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캠핑카와 캠핑 용품을 전시한 매장/롯데하이마트



프레스투어와 함께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서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올해 오프라인 점포 10곳 오픈계획과 함께 온라인 사업 확대를 발표했다.

이 대표는 "올해 메가스토어 점포를 10개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물리적으로 규모만 크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아우르면서 고객 체험을 우선으로 하는 매장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2년은 온라인 매출이 전혀 없었지만, 2018년에는 4000억, 지난해 5800억, 올해는 8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다양한 상품 확대와 선제적 온라인 인프라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온라인의 편의성과 오프라인의 경험을 결합한 O2O매장 즉, 옴니스토어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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