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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올해 트렌드 컬러? '블루'와 '내추럴 컬러'

패션시장에 부는 '파란' 2020 트렌드 컬러는 '블루'

2020년을 대표하는 트렌드 컬러로 '블루(파란색)'와 '뉴트럴 컬러'가 주목 받고 있다.

매년 올해의 색을 발표하고 있는 색체 연구소 팬톤(Pantone)에서 2020년 대표 컬러로 '클래식 블루(Classic Blue)'를 선정했다. 팬톤은 "클래식 블루는 정신적 평화와 평온을 가져다 주며, 변화하는 시대에 안정적인 기반을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염원을 내비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올해의 컬러 발표에 맞춰 패션계는 저마다 블루 아이템을 선보이며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클래식 블루는 안정적이면서도 엣지 있는 컬러로 스타일링에 따라 시크한 매력을 선보이기도 하고, 룩에 한층 생기를 불어넣기도 한다. 옷부터 신발, 가방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2020년 길거리를 가득 채울 블루 코디네이션에 대해 알아봤다.

올해의 팬톤컬러 블루/팬톤



해가 진 하늘 어스름을 표현한 클래식 블루는 묵직한 색감을 특징으로 모노톤 아이템과 함께 매치했을 때 가장 안정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평소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듯 자연스러운) 패션을 지향한다면 블랙, 화이트 계열과의 코디를 연출해보느 것을 추천한다. 보는 이로 하여금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트렌드 요소는 충분히 갖춰진 스타일 완성이 가능하다.

반대로 강렬하고 키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투피스 세트 코디를 제안한다. 한가지 색상으로 룩을 통일시키게 되면, 신체적인 단점 보완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뽐낼 수 있다. 더불어 그린, 퍼플, 옐로우 등 블루와 극명하게 대비되는 색상을 함께 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패션 미세먼지 마스크 '에티카 에어웨이 어드밴스'/에티카



아울러 자연을 연상시키는 뉴트럴 컬러 역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패션업계에서 가장 중요했던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얼씨 룩(Earthy Look)'이다. 얼씨 룩의 핵심은 자연을 닮은 뉴트럴 컬러다.

패션 마스크 브랜드 '에티카'는 최근 '에티카 에어웨이' 마스크를 출시하며 자연에서 착안한 9종의 컬러를 선보였다. 대표 색상으로는 저녁 노을 색에서 착안한 다운 핑크와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나이트 스카이 네이비, 라일락 꽃을 닮은 라일락 퍼플 및 부서지는 파도의 색채에서 따온 웨이브폼 민트 등이 있다.

또 소나무의 짙은 녹색을 연상시키는 파인 카키, 자연스러운 살구 빛의 스킨 베이지 등 얼씨 룩 트렌드를 반영한 자연 소재 컬러 구성으로 다양한 룩과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도록 했다.

패션 브랜드 MCM도 얼씨 트렌드를 반영, '딥 블루 시' 컬러를 적용한 'MCM 스타크 백팩', 'MCM 프루스튼 비세토스 벨트백' 등을 선보였다. '딥 블루 시'는 깊은 바다를 연상시키는 채도 낮은 푸른 계열 컬러를 사용했다.

유니클로, 디테일로 완성하는 에포트리스 패션 '2020 SS 스웨트, 조거팬츠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



유니클로는 내추럴한 색감을 강조한 '2020 S/S 스웨트 컬렉션'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여성용 '스웨트 오버사이즈 풀오버 파카'는 볼륨 실루엣을 적용헸으며, 파스텔 톤의 핑크와 그린 컬러로 제공해 화사한 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블루, 그린, 옐로 등의 컬러를 사용해 빈티지한 무드를 즐길 수 있는 남성용 '스웨트 풀파카'는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착용감이 편안하며, 심리스 포켓 등 디테일로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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