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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50주년 맞아 '매출 10조·글로벌 기업' 선언

강승수 회장, 10조 매출 통한 마켓쉐어 확대·전략기획실 강화등 '3대 목표' 제시

한샘 강승수 회장이 2일 오전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2020년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한샘



한샘이 창립 50주년을 맞으면서 '매출 10조', '글로벌 시장 추가 공략', '미래 50년을 위한 미션·비전 확립' 등을 선언했다.

2일 한샘에 따르면 강승수 회장은 이날 서울 상암동 사옥에서 ▲10조 매출 달성 통한 마켓쉐어 확대 ▲전략기획실 강화해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 ▲글로벌 한샘 도전 기반 확립 등 3대 목표가 담긴 신년사를 발표했다.

강 회장은 "2020년도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많은 난관과 위기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꿈꾸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도전해 왔던 과거 한샘 50년 역사를 계승해 새로운 미래 50년을 도전하는 한 해가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강 회장은 "중기 목표 달성을 위해 '리하우스 사업본부'는 표준매장 성공 모델을 만들고 이를 전국 50개 상권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차별화된 스타일 패키지를 개발하고 리하우스디자이너(RD) 사원 2500명을 육성해 5일 시공 완성 등 혁신을 통해 품질과 서비스를 차별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온라인 사업본부는 설치 물류 서비스를 활용해 경쟁력 있는 외부 상품 입점을 확대하고 O2O(Online to Offline) 리빙 전문몰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또 '키친바흐 사업본부'와 '인테리어 사업본부'는 부엌, 욕실, 가정용 가구 등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판 사업본부'는 건자재 아이템의 경쟁력과 패키지 시공 능력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강 회장은 "전략기획실은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원가구조 혁신 ▲본부장 중심경영체제 정착 ▲경영 매뉴얼 구축 ▲브랜드 가치 제고 위한 대외 협력체계 강화 ▲정보시스템 혁신 ▲미래 50년 위한 미션과 비전 확립 등의 과제에 집중할 것"이라며 "우리도 세계 초일류기업을 만들어보겠다는 열망을 품고 도전해 나간다면 얼마든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사랑 받는 새로운 한샘을 만들 수 있다. 10년, 20년 뒤 한샘의 모습은 디지털 시대 글로벌 세계 최강의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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