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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LG, 첫 디지털 시무식…구광모 고객·실천·행복 강조

LG 직원이 V50으로 구광모 대표 신년사를 보고 있다. /LG



LG가 첫 온라인 시무식을 개최했다. 구광모 대표는 올해에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LG는 2일 오전 전세계 임직원에 'LG 2020 새해 편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영어와 중국어 자막을 넣은 버전도 함께 동봉했다.

LG는 매년 서울 LG트윈타워에서 진행하던 시무식을 올해부터 디지털로 전환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세계 구성원들과 소통하자는 의미로, 실용주의 경영 철학을 따른 조치다.

구 대표는 "오늘 이것 하나만큼은 반드시 우리 마음에 새기면 좋겠습니다. 바로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입니다,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바로 실행하는 실천입니다"라며 올해에도 고객 가치를 중심으로 생각하자고 당부했다.

이어서 고객 가치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바라는 바를 의미하는 '페인 포인트'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마음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지혜를 활용해야 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구광모 LG 대표 신년사 영상 모습. /LG



고객 마음을 읽었다면 일단 도전하고 시도해야 한다며, 해야하는 이유가 한가지라도 바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실행에 몰입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 곧 우리 LG 구성원의 즐거움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고객을 잘 아는 사람 의견이 존중받고, 성과를 평가할 때도 기준으로 삼겠다는 방침도 전했다.

최종 목표로는 고객 감동을 꼽았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후에도 또다른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끝까지 고객을 살펴야 한다며 책임감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가장 강조하고 싶은 말을 묻는 질문에는 "올해 경영 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쉽지 않을 것"이라면서 "그럴수록 저는 고객 가치 실천을 위한 LG만의 생각과 행동을 더욱 다듬고 발전시켜가야 한다고 생각"이라고 대답했다. 이어서 "더 나은 미래와 세상을 향해 함께 가는 따뜻한 기업을 다 같이 만들어 봅시다"고 말을 맺었다.

LG관계자는 "작년 신년사에서는 LG만의 고객 가치 개념을 명확히 정의하고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올해는 고객 가치를 제대로 그리고 빠르게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등 기존 관행을 넘어서야 함을 밝힌 것이다"라고 해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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