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트래블] 여행업계단신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메트로 트래블] 여행업계단신

최종수정 : 2019-12-15 17:21:09

핀에어 산타클로스 핀에어
▲ 핀에어 산타클로스 / 핀에어

△핀에어

유럽항공사 핀에어(한국지사장 김동환)가 핀란드 공인 산타클로스를 부산으로 초청해 시민들과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고 밝혔다.

핀란드 산타클로스는 김해국제공항에서 시민들과 아이들에게 핀란드 대표 캐릭터인 무민 열쇠고리를 선물하고 기념 촬영을 하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핀에어는 내년 3월에 취항하는 부산노선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핀에어는 내년 3월 30일부터 부산-헬싱키 직항 항공편을 A350으로 화, 목, 토요일 주 3회 운항할 예정이다.

△마리아나 관광청

사이판 타가맨 철인 3종 경기(Tagaman Triathlon)가 2020년 3월 21일 개최된다. 31주년을 맞이하는 2020 타가맨 철인 3종 경기의 부지런한 참가 희망자들을 위해 사전등록창이 오픈했다. 러너들을 위한 사이트 웹스코어에 마련된 등록 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사전등록 기간인 2020년 1월 14일까지 솔로 참가비는 약 58% 할인된 95달러, 팀 참가비는 21% 할인된 225달러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독일 본 베토벤 축제 C GNTB Michael Sondermann
▲ 독일 본 베토벤 축제 / (C)GNTB(Michael Sondermann)

△독일관광청

독일관광청은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새해 전야제와 새해 맞이 음악회를 소개했다. 2020년 새해 첫 날 베토벤의 고향 본에서 열리는 베토벤의 유일한 오페라부터 독일 곳곳에서 열리는 새해 전야제 콘서트를 함께 즐겨보는것도 추천한다. 쾰른 뉴 필하모닉은 폴커 하르퉁의 지휘하에 베토벤, 슈트라우쓰, 그리그, 비제트, 보르네 등의 작품으로 베토벤 탄생 250주년의 기념일을 시작한다. 2020년 1월 1일 오후 6시부터 쾰른의 라인할레 호른하임 헤르젤에서 처음으로 새해 콘서트가 진행된다.

허츠는 유럽 지역에서 차량을 렌트해 여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와이파이 단말기 제공 서비스인 허츠 커넥트 Hertz Connect 를 확대 실시한다. 허츠
▲ 허츠는 유럽 지역에서 차량을 렌트해 여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와이파이 단말기 제공 서비스인 '허츠 커넥트(Hertz Connect)'를 확대 실시한다. / 허츠

△허츠

해외 렌터카 브랜드 허츠(Hertz)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이하여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타의 나라 핀란드를 포함한 노르웨이, 스웨덴, 아이슬란드에서는 12월 22일까지 만 3일 이상 렌트 시 최대 15%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골드 플러스 리워드 회원에게는 5%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벨기에, 스페인 본섬, 룩셈부르크의 유럽 직영 영업소에서는 만 6일 이상 차량 이용 시 1일 요금 무료 혜택을 12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예약 시 선호하는 할인프로그램(CDP)번호를 입력하면 10% 추가 요금 할인까지있다.

△터키항공

터키항공이 오로라로 유명한 핀란드 로바니에미로 신규 취항, 전세계 317개 도시로 항공 네트워크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로바니에미는 핀란드 내 터키항공의 두 번째 취항지로, 터키항공은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로도 취항 중이다. 산타마을로 국내에서 떠오르고 있는 핀란드 로바니에미는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중 한 곳이다. 겨울 및 크리스마스 시즌에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와 오로라를 경험할 수 있는 로바니에미에서는 친환경 유리 이글루와 아이스 호텔 등 다양하고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 어린이 승객용 기내식과 12월 한정으로 제공되는 포토카드 에미레이트항공
▲ 에미레이트 항공 어린이 승객용 기내식과 12월 한정으로 제공되는 포토카드 / 에미레이트항공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이 오는 12월 31일까지 특정 노선에서 모든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시즌 특별 기내식 50만식 서빙에 나선다고 밝혔다. 연말 시즌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승객들은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준비한 특별 기내식 외에도, 시즌 특선 영화 및 기내 및 라운지에서 제공되는 각종 시즌 메뉴와 함께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크리스마스 특별 기내식 메뉴는 12월 31일까지 두바이에서 호주, 뉴질랜드, 영국, 미국 등으로 떠나는 일부 노선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한 인천 마이스관광 설명회 사진 이민희 기자
▲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한 인천 마이스관광 설명회 / 사진 이민희 기자

△인천관광공사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주최 주관한 '인천MICE 관광홍보설명회'가 지난 12월11일 서울 아만티호텔에서 개최돼 중화동남아여행업협회 회원사 및 여행업계 관계자300여명의 호응속에 열려 인천소재 베뉴 소개와 마이스 인센티브 혜택 등 폭넓은 교류의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코레일과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포럼 을 갖고 실질적방안을 준비했다. 발표중인 호원대 장병권교수. 사진 이민희 기자
▲ 코레일과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포럼'을 갖고 실질적방안을 준비했다. 발표중인 호원대 장병권교수. / 사진 이민희 기자

△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부암동 AW센터에서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심층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관광 포럼은 호원대 장병권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한국철도공사 강성욱 관광사업처장, 한국관광공사 이학주 관광산업실장, 경북 봉화군 정상대 문화관광과장 등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이번 포럼은 철도를 중심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방안과 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화제의 뉴스

배너
토픽+
오늘의 메트로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