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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세계일류상품' 9년 연속 선정

글라스락이 9년 연속으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삼광글라스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세계일류상품' 9년 연속 선정

삼광글라스는 자사의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2019년 세계일류상품'에서 유리밀폐용기 부문 9년 연속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글라스락이 9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린 '현재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약 595억원)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달러(약 59억원)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 선정된다. 글라스락은 밀폐용기로는 유일하게 9년 연속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올해로 출시 14주년을 맞은 글라스락은 삼광글라스만의 독자적인 내열강화유리 '템퍼맥스' 기술력과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이라는 신뢰, 다양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환경과 위생을 중요시하는 북미와 유럽 등 세계 90여국에 6억개 이상 판매됐다. 또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밀폐용기 부문 최초로 13년 연속 획득하며, 글라스락만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글라스락은 자연원료로 만들어진 소다석회 유리 소재로서 플라스틱에 비해 폐기물 배출 문제가 없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환경호르몬 등의 유해물질 발생 우려가 없어 안전하고 위생적이다. 플라스틱 폐기물 환경오염과 미세플라스틱 문제가 전 세계적 화두로 떠오르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브랜드 글라스락은 해외시장에서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삼광글라스는 오븐 조리가 가능한 내열성과 충격에 강한 내구성을 모두 갖춘 글라스락 오븐세이프 제품을 2011년부터 수출해 호평받으며,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신뢰를 굳혔다. 올해 북미지역 대형 유통 샘스클럽에 900만달러(약 106억원) 규모의 계약을 수주하고 영국, 프랑스 등 유럽 4개국 32개 코스트코 매장에 글라스락 신제품 30만개를 수출했으며 남미 국가와 러시아 지역의 매출도 확대되고 있다. 중국에서도 광군제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하고 글라스락 베이비 이유식기가 선전하고 있다.

서연우 삼광글라스 마케팅팀장은 "차별화된 유리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생과 안전성에 까다로운 기준을 갖춘 선진국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글로벌 인지도와 신뢰를 구축해 왔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착한 유리가 플라스틱 대체 소재로서 더 많이 사용되고 건강한 주방과 식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신제품 연구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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