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평택시, 국민행복민원실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평택시, 국민행복민원실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평택시청 종합민원실이 10일 2019 행정안전부 주관 행복민원실로 선정되어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평택시 종합민원실이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최종 선정돼 지난 10일 '2019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행정안전부장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7년, 2018년 2년 연속 행정안전부 주관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평택시는 이번 선정으로 최고의 행정서비스 기관으로 거듭 인정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와 시도교육청, 국세청 등을 대상으로 총 13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이중 경기도가 대통령상을, 동두천시, 영월군, 청양군 등 3개 기관이 국무총리상을, 평택·안산시 등 9개 기관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평택시는 사회적 약자 전용 창구, 야간민원실, 다문화가정을 위한 가족관계등록 관련 4개 국어 신청서 마련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배려를 추진하고 있으며, 작은 정원, 건강코너 등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소통하는 열린 도시, 시민중심 새로운 평택이라는 시정목표 아래 시민을 위한 민원실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역지사지 감성서비스 실현으로 시민 중심 행복민원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