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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소비자

소비자원 "치킨 프랜차이즈 소비자 만족도 1위는 페리카나"

치킨/픽사베이



소비자원 "치킨 프랜차이즈 소비자 만족도 1위는 페리카나"

국내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 서비스 중 소비자 종합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페리카나로 나타났다. 가장 낮은 곳은 교촌치킨이었다.

한국소비자원 9일 BBQ·BHC·교촌치킨·굽네치킨·네네치킨·처갓집양념치킨·페리카나·호식이두마리치킨 등 가맹점수 상위 8개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 서비스를 이용한 16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종합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페리카나로 5점 만점에 3.79점을 받았다. 이어 처갓집양념치킨(3.77점), 네네치킨(3.73점), 호식이두마리치킨(3.71점), 굽네치킨(3.69점), BBQ·BHC(3.63점), 교촌치킨(3.56점) 순이었다.

네네치킨은 2015년 조사 때 6위에서 올해는 3위로 순위가 올랐다. 반면 호식이두마리치킨은 2015년 1위에서 올해 4위로 떨어졌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페리카나(3.93점), 처갓집양념치킨(3.89점), 네네치킨·굽네치킨(3.87점) 등 순이었다.

음식의 구성과 맛, 가격 등을 평가한 상품 특성 만족도 역시 페리카나가 3.66점으로 가장 높았고 교촌치킨이 3.39점으로 가장 낮았다.

음식의 구성과 맛만 따로 보면 페리카나와 처갓집양념치킨이 3.91점으로 가장 높았고 호식이두마리치킨이 3.76점으로 가장 낮았다.

호감도는 처갓집양념치킨(3.70점), 페리카나(3.69점), 네네치킨(3.67점) 등 순이었다.

프랜차이즈 치킨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맛'이 58.4%를 차지했다.

주문 방법은 모바일이나 배달 앱을 통한 주문이 75.9%로 가장 많았고 전화가 68.1%로 뒤를 이었다.

이용 과정에서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한 응답자는 30.3%였고 피해 유형은 '주문 및 배달 오류'가 35.3%로 가장 많았다.

이번 조사는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50%포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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