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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까, 직원 생일 챙겨주는 '생일대장' 가입자 1만명 돌파

꾸까가 자사의 기업 전용 서비스 '생일대장' 이용 가입자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꾸까의 생일대장은 기업의 직원 생일을 대신 챙겨주는 서비스로 지난 8월 론칭했다.

꾸까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직장인 73% 이상은 회사로부터 생일을 챙겨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반해 90% 이상의 회사들이 직원의 생일을 챙기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에도 대부분 직원의 생일을 일일이 기억하거나 선물을 사서 보내주는 업무 처리의 불편함으로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생일대장 서비스는 기업이 첫 가입 시에 직원들의 생일 정보만 등록하면 이후의 대부분의 업무처리는 꾸까의 IT 시스템을 통해서 자동으로 처리한다. 꾸까는 직원의 생일에 맞추어 품질 좋은 꽃다발과 함께 기업이 선택한 선물을 함께 배송하며, 이후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결제까지 자동으로 이뤄진다.

지난 8월 말에 론칭한 생일대장은 3개월 만에 89개의 회사의 직원 1만명을 돌파하며 큰 이슈를 만들고 있다. 주요 기업은 한화, 현대자동차, 두산과 같은 대기업부터 토스, 메쉬코리아, 지그재그와 같은 스타트업까지 다양하다. 기업의 규모도 직원이 5명인 회사부터 최대 2000명이 넘는 회사까지 다양하다.

꾸까의 박춘화 대표는 "일본의 경우에는 기업에서의 꽃 소비 시장이 11조원에 달할 정도로 높게 나타난다"며 "생일대장 서비스는 한국 화훼 시장에서 기업의 꽃 수요를 새롭게 창출하고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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