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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2019 한·중 1인 창작자 국제공동제작 캠프’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2019 한·중 1인 창작자 국제공동제작 캠프'를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중국 북경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중국에서 개최된 이번 캠프는 해외 창작자와의 공동제작 경험을 통해 참가자의 글로벌 역량을 제고하고, 국내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중국의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의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하오칸비디와 협력관계를 구축해 추진한 것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각각 선발된 팀들이 6개 분야별로 협업해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편집 등 제작 전 과정을 함께 진행했다.

한국에서는 PUTAO(예능), 파워무비(웹드라마), 잔나코리아(여행), 수디홈트(건강), 잉잉TV(토크), 꼬요야놀자(어린이)의 6개 팀이 사전 공모 절차를 통해 선정됐다. 또 중국에서는 북경 소재 다중채널네트워크사업자(MCN)인 헤이롱칭마에서 선정된 씨요우우(예능), 시아오메이(웹드라마), 위지아(여행), 장단슈(건강), 리우보(토크), 잉치아오(어린이)가 참여했다.

이번 캠프 활동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중국 플랫폼 하오칸비디오와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유통돼 한국과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중국의 경우, 현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중심으로 1인 미디어 시장이 형성돼 있는 점을 감안할 때, 국내 창작자들이 콘텐츠 공동제작을 통해 중국 현지 플랫폼에 진출하도록 지원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국내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이 뉴미디어 시대 새로운 한류 문화를 만들어 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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