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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유통센터, 한-아세안 정상회의서 韓 제품 우수성 알린다

/중소기업유통센터



한-아세안 정상회의를 맞아 한국을 찾은 손님들에게 한국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자리가 마련된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정상회의 기간 동안 중소기업 제품 홍보관을 열고 대한민국 공동브랜드인 '브랜드 K'를 중심으로 건강제품·한방제품·뷰티제품 등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을 선보인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오는 25~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정상회의에서 '우수 중기제품 체험관'과 '브랜드 K 뷰티제품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24일 오전부터 오는 28일 오전까지 한-아세안 정상회의 국제미디어센터에서 '우수 중기제품 체험관'을 연다. 1200여 명의 해외 언론사 기자들은 국내에서 생산된 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우수 중기제품 체험관은 ▲브랜드 K관 ▲힐링존 ▲한방체험존 ▲온돌존 ▲체험존 등 5가지 섹션으로 운영된다. 체험관에서 외신 언론인들은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한국적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브랜드 K관에서는 씨엘로 프로폴리스 앰플로 유명한 '아미코스메틱', 숙취해소제 뱅주야를 만드는 '제주황금꽃뱅이', 스팀베이스 데일리 아이 마스크를 개발한 '허밍아비스' 등이 제품을 전시한다.

힐링존은 건강용품과 의료기기가 진열된다. '오레스트'는 음성인식 기능과 자동 체형인식 기능이 탑재된 국내 생산 안마의자 체험존을 마련했다.

한방체험존에서는 한의사를 통한 체질 상담과 한방 제품 체험도 할 수 있다.

온돌존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35호로 지정된 온돌에 직접 누워볼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됐다. 공주 유망 중소기업 두울온돌침대는 온돌존에 온돌 기능이 들어간 연지쇼파를 진열한다. 체험존에는 뷰티 기기부터 생활가전, PC 주변 제품까지 체험할 수 있다. 루토닉스는 분당 9000번의 미세진동을 하는 두피 마사지기 볼륨부스터를, 파인데이는 레트로 감성을 담은 기계식 키보드 엔트로를 전시한다.

한-아세안 정상회의 부대행사인 'K-뷰티 페스티벌'에는 '브랜드 K 뷰티제품 홍보관'도 운영된다. '브랜드 K 뷰티제품 홍보관'에서는 브랜드 K로 선정된 제품 중 9개의 뷰티제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5일에는 온스타일 채널의 '겟잇뷰티' 공개방송과 연계해 브랜드 K의 뷰티제품을 소개하고 시연회도 진행한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이번 한-아세안 정상회의에서 아세안 국가의 다양한 계층에게 대한민국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K뷰티 제품을 체험하고, 또 국가에서 보증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 K의 제품도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내수 판로 확대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국내 우수 제품을 소개 할 수 있는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연결의 힘을 발휘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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