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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公,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 본격 추진

첫 시작으로 대전중리전통시장과 자매결연

대전서 전국 10개 혁신도시로 캠페인 확산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왼쪽)이 대전 중리전통시장상인회 김경진 회장과 '1기관 1시장' 자매결연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 활성화 일환으로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을 통해 공공기관이 전통시장과 안전한 시장 환경 조성, 마케팅 촉진 등 지속 가능한 협력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에 앞서 소진공은 같은 대전권에 있는 한국철도공사, 한국조폐공사, 창업진흥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원자력연료와 함께 대전지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펼치기로 뜻을 모으기도 했다.

또 소진공은 관련 캠페인의 시작으로 대전 중리전통시장과 이날 '1기관 1시장' 결연식도 열었다.

양측은 이를 통해 전통시장 물품 구입, 식당 방문 등의 활동과 함께 화재 안전 점검, 어린이 체험 방문, 장바구니 배포, 상인대학 운영 등의 활동을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소진공과 중리전통시장은 매월 협력활동을 해 나가면서 상인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활동을 상호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날 공단 임직원 30여명은 중리전통시장에서 대덕소방서와 함께 '시장 소방차 진입로 확보' 활동을 추진하며 시장안전 캠페인도 실시했다.

대전지역 보육원생들과 장보기 활동도 펼쳤다. 아이들이 직접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물품을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체험 시간을 마련하고, 구매한 물품은 보육원에 기부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대전에서 시작한 관련 캠페인을 공공기관이 모여있는 전국의 10개 혁신도시로 확대하고, 내년에는 대기업으로까지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전통시장이 온라인 중심의 유통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활로를 열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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