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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업계도 '프리미엄 전성시대'…스카이스캐너, 좌석별 검색량 분석 발표

스카이 스캐너 새 로고. /스카이스캐너



항공업계 프리미엄 좌석이 대중화되고 있다.

스카이스캐너는 지난해 10월부터 올 9월까지 한국인 여행객의 비즈니스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 검색량을 조사해 19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한국인은 전년과 대비해 비즈니스석을 19%,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16% 더 많이 검색했다. 프리미엄 여행 수요가 늘었다는 얘기다.

그러나 가격은 전년 대비 각각 7%, 6% 떨어졌다. 수요가 늘면 가격도 올라가는 항공 업계 경향과는 정반대다.ㅏ

스카이스캐너는 이를 국내 항공 좌석 상향 평준화 신호탄으로 해석했다. 실제로 올 들어 항공사들은 프리미엄 좌석을 확대하거나 새로 론칭해왔다. 제주항공 '뉴클래스'가 대표적이다. 마케팅 활동도 크게 늘었다.

스카이스캐너는 이같은 현상이 전세계적인 현상이라고도 덧붙였다. 스카이스캐너가 공개한 '여행 트렌드 2020'에 따르면 아시아와 태평양 7개 국가에서도 비즈니스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 검색량이 전년 대비 각각 9%, 25% 늘었으면서도 가격은 4%, 7% 떨어졌다.

스카이스캐너 관계자는 "해외여행이 보편화 되고, 항공권 가격이 낮아지면서 항공사가 탑승객을 확보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좌석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특히 저렴한 항공권이 주도했던 국내 항공시장에서도 여행 전반의 질을 중요시하는 분위기가 감지된 만큼 앞으로 프리미엄 좌석의 인기는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