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에스티 로더, 닥터자르트 인수…亞 최초 인수 브랜드

에스티 로더, 닥터자르트 인수…亞 최초 인수 브랜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이하 에스티 로더)가 닥터자르트를 인수하며 소비층 확대에 나선다.

에스티 로더는 19일 서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자르트와 남성 그루밍 브랜드 DTRT를 소유한 '해브앤비 주식회사(이하 해브앤비)'의 잔여주식 취득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시아 뷰티 브랜드로는 첫번째 사례다. 이번 인수는 지난 2015년 12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가 해브앤비의 일부 지분 투자 당시 체결된 계약에 따른 것이다.

해브앤비의 전체 기업가치는 17억 달러(한화 약 2조원)다. 에스티 로더는 해브앤비의 3분의 2 잔여주식을 인수하는 데 합의했으며, 인수 자금은 부채조달을 통해 마련될 계획이다.

닥터자르트는 2005년 설립 이래, 첨단 혁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효과적인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아시아 및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다. 현재 닥터자르트의 제품은 스페셜티 멀티 채널, 면세점, 독립형 스토어, 백화점 및 이커머스를 통해 전 세계 3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에스티 로더는 닥터자르트가 에스티 로더의 스킨케어 부문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아시아태평양, 북미, 영국 등 지역에서 에스티 로더가 다양한 소비자층에 다가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에스티 로더 CEO 는 "에스티 로더는 지난 4년동안 이진욱 대표를 비롯한 해브앤비의 훌륭한 팀과 견고한 장기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빠르게 성장하며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브랜드를 당사의 포트폴리오에 공식적으로 영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에스티 로더에서 인수한 첫 번째 아시아 브랜드인 닥터자르트는 피부 과학, 뛰어난 혁신 역량, 예술적 표현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스킨케어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프레스티지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자 하는 우리의 전략에 잘 부합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브앤비 주식회사 창업자 겸 CEO인 이진욱 대표는 "에스티 로더는 해브앤비 브랜드가 함께할 가장 이상적인 보금자리다. 4년 전 체결된 양사간 파트너십이 시작된 이래 해브앤비는 에스티 로더와 전 세계 소비자에게 최고의 스킨케어 및 뷰티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비전을 공유해왔다. 해브앤비 브랜드가 계속해서 혁신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만큼 에스티 로더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기회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로써 닥터자르트는 에스티 로더의 그룹 프레지던트인 제인 헤르츠마크 후디스(Jane Hertzmark Hudis)가 이끄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한편,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고품질의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세계적인 뷰티 기업으로 다음 브랜드들을 통해 전 세계 150여 국가 및 자치령/지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에스티 로더' '크리니크 ''맥' '라 메르' 등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