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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전기/전자

수능 끝… 스마트폰 대규모 프로모션 시작

전자랜드는 수험생 스마트폰 구매자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전자 업계가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두고 치열한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스마트폰으로 시작해 노트북 등 대학 진학 준비물로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11일부터 이달까지 5G 스마트폰을 구매한 수험생에 '카카오프렌즈 액세서리 패키지'와 '넷마블 인기 3종 게임아이템'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 역시 14일부터 12월말까지 '갤럭시 아카데미 시즌1'을 통해 수험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갤럭시 노트10과 S10, A90을 구매하는 1999년~2002년 2월 28일 출생 수험생에 갤럭시 핏을 증정하는 '갓스물의 스.확.행'이다.

SK텔레콤은 수험생을 겨냥한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SK텔레콤



가전 유통사 전자랜드도 나섰다. 1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모바일을 구매하는 수험생에 스키장 1인 리프트 이용권과 장비 렌탈 50% 할인권 등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통신사별로 다른 사은품을 준비했으며, 갤럭시 워치를 구매하는 고객에는 전자랜드 포인트 5만점도 얹어준다.

통신사까지 동참했다. SK텔레콤은 수험생에 콘서트 초대와 제휴할인 등을 제공하는 '2019 수고0페'와 함께, 5GX 요금제에 가입한 수험생 중 추첨을 통해 항공권 등 선물도 준비했다. 극장과 사진관 등 할인 혜택과 T데이 파격 할인도 예고했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갓 스물 페스티벌'을 엶과 동시에 '일상이상 갤러리' 오픈 기념 콘서트에 14~30일 스마트폰을 개통한 수험생을 초대한다. '수험생 꿀혜택' 이벤트로 수험생 멤버십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LG유플러스는 전자랜드 프라이스킹 'U+ 특가몰'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전에 제공하던 통신요금 포인트를 2배로 선물한다. 2000~2002년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프로모션이 이어지는 이유는 수능 직후 수험생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비슷한 프로모션을 통해 40% 가까운 판매 성장을 거뒀다고 밝혔다. 특히 플래그십 등 고급 기종 인기가 높다는 후문이다.

대학 입학 결과가 발표되는 12월 이후에는 노트북 등 IT 기기 인기가 치솟아 오르는 만큼, 스마트폰이 아닌 분야에서 새로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분위기다.

이미 삼성전자는 갤럭시 아카데미 시즌원에 '갓스물 갤럭시 스마트폰 노트북 동시 구매 혜택'을 통해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함께 구매하면 갤럭시 버즈를 증정하는 행사를 시작했다.

가전 업체와 유통사들도 12월경부터 노트북을 중심으로 한 예비대학생 프로모션을 준비 중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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