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위니아대우, 중국 광군제로 2만6000대 판매…평소보다 5배

위니아대우는 올해에도 광군제에서 미니 대박을 쳤다. /위니아대우



위니아대우 드럼세탁기 '미니'가 올해에도 '광군제' 대박을 쳤다.

위니아대우는 최근 중국 광군제 기간 미니를 2만6000대 판매했다고 13일 밝혔다.

4초에 1대씩 판매된 셈으로, 평소 한 달 판매량과 비교하면 5배나 매출액이 높다. 유통 경로는 티몰과 징동닷컴, 수닝 순이다.

위니아대우는 2014년 광군제부터 미니 마케팅에 힘을 쏟아왔다. 처음에는 1200대 판매에 불과했지만 알리바바 플랫폼 활용과 라인업 확대 등으로 누적 10만대 판매 기염을 토했다.

미니는 벽걸이 드럼세탁기로, 세탁용량이 3㎏에 두께도 30.2㎝에 불과하다. 1인 가구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위니아대우는 1인 가구를 겨냥해 미니뿐 아니라 소형 냉장고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등을 함께 출시해 8000여대를 판매했다.

위니아대우 관계자는 "현지 1인 가구 및 온라인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한 것이 역대 최고 판매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전략 제품들을 앞세워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 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