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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전기/전자

LG전자, 홈페이지에 '챗봇' 도입

LG전자가 홈페이지에 챗봇을 도입했다. /LG전자



LG전자가 홈페이지에 챗봇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챗봇은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채팅 상담 서비스다. 상담할 때마다 정보를 축적해 시간이 지날 수록 더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LG전자가 도입한 챗봇은 직관적으로 제작해 모든 연령대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만 버튼을 눌러, 나머지 문의는 채팅창에 입력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상담도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 방법을 확인하거나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예약,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도 가능하다.

챗봇은 LG전자 홈페이지 우측 하단 챗봇상담 아이콘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LG전자 채널로도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