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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수산물 프로 '어랍쇼' 4년만에 210억 판매 기염



공영쇼핑은 수협과 만드는 대표적인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魚 Love Show)'가 방송 4주년을 맞은 가운데 총 21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22일 밝혔다.

어랍쇼는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프로그램명은 우리 수산물에 관심을 갖고 애용해 달라는 취지로 공영쇼핑 임직원 사내 공모를 통해 정했다.

어랍쇼는 2015년 10월 21일 당시 영광 굴비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35분 시청자를 찾아갔다. 지금까지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고등어, 갈치부터 홈쇼핑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도다리, 박대, 돌문어 등 다양한 수산물을 소개하며 공영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첫 방송 이후 지난 9월 말까지 230회 이상 방송을 했고, 누적 주문수량만 45만 건 이상, 주문금액으로는 210억원 이상을 판매해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방송 4주년을 기념해 23일에는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들로 선정해 4시간 특별 생방송을 한다.

이번 특집전에는 ▲송금희 간장게장(오전 10시 40분) ▲국내산 오징어(오후 2시 40분) ▲제주은갈치(오후 5시 35분) ▲법성포 참맛굴비(오후 10시 45분)를 각각 판매한다.

특집전에 걸맞게 상품별로 자동주문 시 3000원~5000원·최대 10% 할인, 기존 구성에 1팩 추가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공영쇼핑 한은영 식품실장은 "4주년을 맞아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활성화에 기여를 하고 있다는 의무감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며 "'어랍쇼'가 우리나라 수산물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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