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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벤츠, 순수 전기차 '더 뉴 EQC 400 4매틱' 국내 출시

더 뉴 EQC 400 4매틱.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EQ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QC'를 22일 국내 출시한다.

더 뉴 EQC는 다임러 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상징적으로 구현하는 모델로 2018년 9월 스웨덴 아티펠라그 아트 뮤지엄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국내에서는 올해 3월 서울 모터쇼를 통해 대중에게 첫 선을 보였으며, 독창적인 내외관 디자인과 새로운 구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역동적인 퍼포먼스,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모델로 국내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더 뉴 EQC는 새로운 외관 및 실내 디자인과 EQ 브랜드만의 색상을 적용해 진보적인 고급 디자인 철학을 구체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후면부에는 쿠페형 루프 스포일러를 갖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SUV쿠페의 모습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실내는 기존 벤츠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해 운전자에 중심을 둔 비대칭형으로 설계됐으며, 운전석에 EQ만의 디자인적 요소를 적용했다.

더 뉴 EQC에 탑재된 배터리는 다임러의 자회사인 '도이치 어큐모티브'에서 생산한 최신 80㎾h 리튬 이온배터리로, 한번 충전에 309㎞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최신 리튬 이온 배터리와 더불어 7.4㎾ 용량의 온보드 차저가 탑재돼 가정과 공공 충전소에서 완속(AC)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 시 약 4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벤츠 더 뉴 EQC 400 4매틱 충전모습.



또 차량의 전력 소비를 줄이고 역동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앞 차축과 뒤 차축의 전기 구동장치가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도록 설계됐다. 앞 차축의 전기 모터는 저부하와 중간 부하 범위에서 최상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는 반면 뒤 차축의 전기 모터는 역동성을 담당한다.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408 마력, 최대 토크 78.0㎏·m를 발휘하며, 시속 0에서 100㎞까지 5.1초 만에 도달이 가능하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QC 400 4매틱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1억50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은 "더 뉴 EQC는 미래 모빌리티를 상징하는 차세대 모델"이라며 "모던한 디자인, 혁신 기술, 디지털과 커넥티비티,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순수 전기 구동 파워 트레인이 결합하여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일렉트릭 인텔리전스'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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