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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랩, 중동 전자제품 유통점과 '인공지능 K뷰티 스토어' 론칭

두바이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룰루랩과 샤라프 DG의 신규 뷰티 사업 '유어 뷰티 스토어'/사진=룰루랩



뷰티 AI 스타트업 룰루랩은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Sharaf DG)와 인공지능 K뷰티 스토어 '유어 뷰티 스토어(Your Beauty Store)'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유어 뷰티 스토어는 샤라프 DG 두바이 타임스퀘어점에 있으며, 룰루랩과 협업해 중동 전역으로 확장한다.

유어 뷰티 스토어는 인공지능 기술로 방문객의 피부를 분석하고 적합한 K뷰티 제품을 추천한다. 룰루랩은 샤라프 DG의 신규 사업인 유어 뷰티 스토어에서 룰루랩은 맞춤형 K뷰티 서비스를 전담한다.

룰루랩은 샤라프 DG와의 뷰티 사업 제휴로 인공지능 K뷰티 스토어에 13개의 국내 화장품 브랜드 참가를 확정했다. 참가 브랜드는 샤라프 DG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룰루랩은 현재 유어 뷰티 스토어에 입점할 화장품 브랜드를 추가 모집 중이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룰루랩의 인공지능 피부 분석 솔루션이 설치된 곳이라면 어디든 화장품 브랜드가 진출할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다"며 "K뷰티의 온·오프라인 수출 판로를 성공적으로 개척한 만큼 중동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들이 새로운 채널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출신 스타트업으로 피부 데이터화 솔루션인 인공지능 피부 비서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루미니는 AI 기술로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한다.

샤라프 DG는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채널이다.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부동산·건축·금융·유통·관광 사업 등을 하는 샤라프 그룹의 계열사다. 각 매장의 월평균 방문객 수만 100만명이 넘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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