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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홈브루 시음행사 가능해졌다…규제 샌드박스 통과

LG전자는 홈브루 시음행사와 관련한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LG전자



LG전자가 수제맥주제조기 'LG홈브루' 마케팅 활동을 승인 받았다.

LG전자는 1일 산업통상자원부에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앞서 산업부에 홍보를 위한 시음 용도 내에서는 맥주를 제조할 수 있도록 임시허가를 승인받은 바 있다.

현행법에 따르면 시음행사는 주류제조면허 등 사전 승인을 받아야 했다. 현실적으로 LG전자가 홈브루 시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없는 셈. 최근에는 미디어행사를 치외법권 지역인 영국 대사관에서 열기도 했다.

LG전자는 앞으로 주류제조면허 취득 및 사전 승인 등을 거쳐 기본 조건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이후 이르면 11월부터 전국 주요 LG베스트샵 등에 시음행사를 진행하면서 홈브루 판매 활동에 나설 방침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시음행사를 할 수 있도록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해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수제맥주 시장이 성장하고 산업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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