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에 마케팅 '출전'

지난 UEFA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투어에서 기부받은 축구화를 난민들에 나눠주는 모습.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UEFA 유로파리그와 발을 맞춘다.

기아차는 19일(현지시간) 본선 조별리그를 시작한 유로파리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준비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슬로건은 '임파워링 팬스'다. 팬이 주인공이라는 의미로 결정됐다.

기아차는 우선 결선 토너먼트가 진행되는 내년 2월부터 5월까지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공연 이벤트뿐 아니라 축구 '레전드'들도 함께할 예정이다.

어린이팬들을 위해서는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경기 시작 전 심판에게 공인구를 전달하는 어린이 205명을 선발하는 내용으로, 시승고객과 온라인 이벤트 등 방법으로 8세~12세 이하 현지 어린이에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현지 고객을 결승전에 초대할 준비도 마쳤다. 다양한 티켓 이벤트를 열어 400여명을 초청한다는 방침이다.

그 밖에 온라인 축구 게임인 '판타지 파이브'로 ▲매치 데이별 우수 선수 맞추기 ▲매치 데이별 경기 기록(골, 득실, 경고 등) 맞추기 등 축구팬을 정조준한 이벤트로 경품도 증정키로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열정적인 세계 축구팬들과 소통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시즌 내내 새롭고 흥미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체험을 강화함으로써 잠재 고객을 확대하고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