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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자가 들썩 들썩…', 듀오백 야심작 사운드백 뭐지?

10억원 이상의 R&D 투자, 3년 노력끝에 탄생 결실

20~250㎐ 대역 신호 원음 그대로 진동으로 구현

영화·음악·VR 애호가들에 제격…의자도 첨단시대

체험 공간 늘리고, 리얼컴포트 매장 확대등 마케팅

듀오백의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의자 사운드백(앞면) 모델



'의자에 앉으니 비트로 온몸이 들썩 들썩, 생동감이 확….'

듀오백이 게이밍 전문 의자에 이어 사운드 기반의 진동 엔터테인먼트 의자 등 혁신적인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의자 명문가'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19일 듀오백에 따르면 3년 가량의 연구개발(R&D)을 거쳐 탄생한 '듀오백 사운드백'이 내달 일반에게 처음 선보인다.

'사운드백'이란 개인용 컴퓨터(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에서 나오는 소리, 음성, 음향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20~250㎐ 대역의 신호를 손실없이 원음 그대로 감각적인 진동으로 구현해내는 기술이 접목된 멀티미디어 의자다.

집에서 자신만의 영화관이나 음악감상실 등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만든 듀오백의 야심작이 사운드백이다.

정관영 듀오백 대표는 "이제 의자는 그냥 앉아만 있는 것에 국한하지 않는다. 게임뿐 아니라 스마트폰 등을 통해 영화나 음악 감상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의자의 기능도 변화가 필요했다"면서 "사운드백은 소비자들의 라이프 사이클 변화에 최적화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전통적인 의자가 앉는 것에 충실한 평면적인 기능이었다면 사운드백은 청각, 촉각 등을 극대화한 입체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듀오백은 사운드백을 개발하기 위해 3년 정도의 기간 동안 R&D와 금형 등에 10억원 정도를 투자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운드백이 탄생한 배경도 이색적이다.

국내 한 대기업이 배틀그라운드 게임용 의자의 공동 개발을 듀오백에 요청했지만 이후 조직이 개편되면서 프로젝트를 멈출 수밖에 없었다. 그러다 대기업 관련 담당자가 퇴사해 PC방용 제품 개발을 다시 추진했다가 쓴 맛을 봤다. 이후 모듈 개발사가 듀오백에 공동 개발을 요청했고, 기능을 사운드 등 엔터테인먼트로 넓히고, 고급화를 추진하며 결국 사운드백을 완성시킨 것이다.

듀오백의 사운드백(뒷면).



사운드백은 블루투스를 이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의자에 있는 모듈과 연동(페어링)시키고, 사용자가 의자에 앉아 헤드폰이나 VR기기를 착용하면 화면과 소리는 헤드폰 등을 통해, 비트 등 중저음과 흔들림은 의자를 통해 각각 전달받아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의자에 있는 모듈은 배터리 충전이나 전원 직접 연결 등을 통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정관영 대표는 "사운드백은 소비자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기술이기 때문에 시장에 초기 정착을 위해선 직접 체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듀오백의 오프라인 판매점인 리얼컴포트 매장과 전자제품 양판점을 중심으로 체험을 두루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마케팅도 이를 중심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듀오백은 헬스케어 체험·판매 매장인 리얼컴포트의 매장수를 넓히는 등 관련 사업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그동안 운영 노하우를 통해 20평형대가 가장 최적화된 매장 면적이라는 결론을 내렸고, 이를 통해 사업자가 5000만~1억원 정도의 투자비만 내면, 매달 평균 300만원 정도의 순이익이 가능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모델이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향후 중대형몰 중심으로 리얼컴포트 매장수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듀오백은 앞서 ▲기존 의자보다 두꺼운 폼을 사용해 머리와 허리를 편안하게 지지 ▲110㎜의 두께를 가진 좌판 쿠션 ▲게임을 할 때 편안한 최적의 각도 ▲넉넉한 등판 높이 등의 기능을 두루 갖춘 게이밍의자 듀오백 게임즈 G1 등도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매달 500대 정도의 주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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