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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국가별 맞춤 광고로 관광객 유치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 인지도 향상 및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글로벌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국가별 맞춤 광고로 관광객 유치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인지도 향상과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글로벌 디지털 광고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시작되는 광고 캠페인은 중국, 홍콩, 대만 등 중화권뿐 아니라 일본,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주요 국가의 TV 및 유튜브 및 페이스북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노출된다.

캠페인 내용은 '당신만의 한국여행'이라는 주제 하에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떠나는 한국 여행을 담았다. 특히, 디지털 시대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 외국인 관광객의 개별 취향과 관심사를 겨냥해 제작됐다.

중화권과 동남아의 캠페인은 젊은 여성층의 일상 관심사를 한국 여행과 연결시킨 이른바 '가심비(심리적 만족 추구) 여행', 패션 및 뷰티와 관련된 트렌디한 여행, 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체험 여행, 자녀와 함께 떠나는 가족 여행 등 4가지 테마로 제작됐다.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은 배우 겸 가수 윤아가 광고모델로 등장해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을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선보인다.

인접시장인 아시아를 겨냥해 TV 프로그램을 활용한 캠페인도 펼친다. 공사는 외국인이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 및 한국 유명인사와 함께 한국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Live like a Korean'을 오는 27일부터 10월 31까지 TVN아시아를 통해 9개국을 대상으로 방영할 계획이다.

이와 연계해 한국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인 'Make Korean Friends and Live Like a Local'을 9월 말부터 한 달간 전개한다.

한편, 공사는 한일관계 악화 상황을 고려해 일본 내 매체집행 비중을 전년보다 축소하고, 젊은층 활용도가 높은 디지털 매체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대신 중화권과 동남아 대상 광고예산을 추가 확보하고, 동남아 쪽을 중심으로 시장다변화를 위한 전략적인 광고를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우병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외국 현지 소비자들의 일상적인 관심사를 한국 여행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정서와 트렌드를 세밀히 반영하는 데 초점을 맞춘 광고안"이라며 "해외지사를 통해 국내 광고 촬영지의 관광상품화 등 본격적인 현지 마케팅에도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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