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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메가 히츠 상품 탄생스토리]내 몸을 위한 약알칼리성 천연광천수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8.0'

아이시스 8.0 500㎖/롯데칠성음료



[메가 히츠 상품 탄생스토리]내 몸을 위한 약알칼리성 천연광천수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8.0'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11년 8월 출시한 '아이시스 8.0'이 국내 생수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이시스8.0'은 제품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pH8.0의 약알칼리성을 띠고 있는 물로, 산성화되는 우리 몸의 미네랄밸런스를 유지하고 균형있는 미네랄 구성으로 건강까지 생각한 약알칼리성 천연광천수다.

천연광천수란 갈라진 바위틈이나 땅속으로 스며든 빗물이 오랜 기간을 거치면서 각종 광물질(미네랄성분)이 용해되어 흐르다가 암반층을 만나면 그곳에 모여 지하수 표면을 형성하고, 흙과 암석의 미세한 틈 사이로 모세관작용으로 지표로 솟아나오는 물을 말한다.

아이시스8.0 생산공장/롯데칠성음료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시스 8.0

'아이시스8.0'은 국내 생수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힌다. 시장조사기관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012년 106억원인 아이시스 8.0의 매출은 2018년 633억원으로 약 500% 성장했다. 점유율에서도 2012년에는 약 2.1%에서 2018년에는 7.6%로 5.5%p 성장했으며, 아이시스 브랜드의 다른 제품인 '평화공원 산림수', '지리산 산청수'를 포함하면 12.3% 점유율로 삼다수에 이어 국내 생수시장 점유율 2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아이시스8.0'은 알칼리성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경도 50~60의 물로 마실 때 목넘김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좋은 물은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을 충분히 함유하고 맛있어야 하는데, 여러 미네랄 중 칼슘이 체내에 흡수되기 위해선 일정량의 마그네슘이 필요하다. 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이 2:1~3:1일 때 섭취균형을 이루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비율이 약 2.4:1 인 아이시스8.0은 최적의 미네랄밸런스를 유지한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에 의한 아이시스8.0의 경도(물의 세기)는 50~60㎎/L로 목넘김이 좋아 맛있는 물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시스 8.0 5종/롯데칠성음료



◆다양한 패키지로 선택의 폭 넓혀

'아이시스 8.0'은 지난 2012년 7월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제품을 더욱 고급스럽게 변화시켰다. 패키지는 높이를 키우고 둘레는 줄여 좀더 날씬하게 보이는 페트 용기에 화사한 핑크 라벨을 사용했으며, 허리를 오목하게 하고 미끄럼 방지 엠보싱도 넣어 손이 작은 여성 소비자들이 쥐기 편하도록 했다.

2013년 2월에는 '아이시스 8.0'의 날씬하고 고급스런 패키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제품 크기와 용량만 300㎖로 줄인 '아이시스 8.0 미니'를 출시해 휴대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17년 4월에는 1인 가구가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아이시스 8.0' 1L 제품을 선보였다. 패키지는 기존과는 차별화 된 직사각형 모양으로 제작되어 1인 가구가 많이 사용하는 미니 냉장고에 쏙 들어가고 한 손에 쉽게 잡히도록 그립감도 향상됐다. 롯데칠성음료는 1인 가구가 많이 밀집된 주택가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며 1L 제품의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어린이의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위해 어린이 스스로가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소용량 생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점에 주목하고, 어린이 음료시장의 경쟁력 확보 및 아이시스 8.0 브랜드의 제품군 강화를 위해 200㎖ 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핑크퐁'을 아이시스 8.0 200㎖ 제품 라벨에 담아 어린이들에게 친근감을 더하고 수분 섭취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했다. 엄마는 외출 시에 챙기기 편하고 어린이 혼자서도 잡고 마시기 편리하며, 기존 제품 대비 높이와 무게가 줄어든 미니캡을 사용해 용기 경량화와 친환경성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아이시스 8.0 모델 배우 송혜교/롯데칠성음료



◆약알칼리성 생수 '아이시스 8.0'

롯데칠성음료는 2013년 8월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대표 건강 미인으로 손꼽히는 배우 송혜교를 모델로 한 아이시스8.0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선보인 광고에서 송혜교는 '핑크빛 생기에너지, 아이시스'라는 콘셉트와 함께 '생기가 필요할 땐, 8.0 체크! 마시자 핑크!'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숫자 8을 옆으로 눕히면 무한대처럼 보이는 것에서 착안해 아이시스 8.0을 상징하는 숫자 8을 생기가 무한대로 계속되는 비밀이라고 표현하고, 기존의 콘셉트인 핑크빛 생기에서 더 나아가 약알칼리성 생수를 알릴 수 있는 8.0을 부각시키며 건강한 물의 기준은 8.0임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8.0을 앞세워 드라마와 예능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의 PPL협찬에 나서기도 했다. 각 프로그램의 콘셉트와 어울리는 PPL로 다양한 연령층의 시청자들에게 어필했는데, 지난해 3월 인기리에 종영된 '윤식당2'에서는 프로그램 내 여러 에피소드 속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음용되는 모습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한층 더 높이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 8.0'의 친환경 생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L 제품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라벨에 물에 녹는 수용성 접착제를 사용해 페트병의 재활용성을 극대화 시켰다. 그리고 300㎖ 제품은 국내 생수 중 처음으로 '숏캡(기존보다 높이와 무게가 30~40% 슬림해진 미니캡)'을 적용했고, 용기 경량화를 실현해 친환경성을 강화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아이시스 8.0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선정한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제도'의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재(1등급)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아이시스8.0은 생기 넘치는 핑크 라벨의 눈에 띄는 패키지 디자인과 함께 pH 8.0 약알칼리성의 부드러운 목넘김, 활성수소가 풍부한 건강한 물이라는 제품 속성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며 "아이시스의 주력 용량인 500㎖, 2L 제품 뿐만 아니라 1인 가구를 위한 1L, 여성 소비자와 회의용 음용수로 적합한 300㎖, 핑크퐁 캐릭터를 넣어 어린이에게 친근감을 더한 200㎖ 제품의 영업,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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