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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한남대, 연세대 이어 '디자인팩토리 글로벌네트워크' 가입

한남대, 연세대 이어 '디자인팩토리 글로벌네트워크' 가입

세계 21개국 27개 대학·연구기관 가입

산업체와 연계, 혁신적인 제품·서비스 개발

한남대 디자인팩토리 /한남대



한남대는 19일 핀란드 알토대 주관 글로벌 교육혁신네트워크 '디자인팩토리 글로벌네트워크(Design Factory Global Network, 이하 DFGN)'에 국내 대학중 2번째로 공식 가입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디자인팩토리는 디자인싱킹 기반 다학제 교육혁신 플랫폼으로 산업체와 연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DFGN'에는 핀란드 알토대, 스위스 CERN연구소 등 세계 21개국 27개 대학과 연구기관이 가입돼 있고 BMW, 구글, 아마존, 에어버스 등 글로벌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에어버스 항공기 A380 기종에 설치된 승객의자 디자인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한남대는 연세대에 이어 두번째, 지방대학 처음으로 가입, 글로벌 기업들과의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남대는 가입을 위해 미국 스탠포드대학 디스쿨(d-school) 등 해외 디자인팩토리 벤치마킹 등을 거쳐 지난 3월 한남디자인팩토리(HDF)를 설립했고 교과목으로 'CPD(Creative Product Design)'을 운영했다.

한남디자인팩토리는 경영계열과 디자인계열, 공학계열로 구성된 다학제 학생팀들이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에서 제품 설계, 마케팅까지 수행하면서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개발을 위한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한다.

이덕훈 총장은 "이번 가입은 그동안 진행해 온 다학제 및 창의성 기반 교육혁신의 결실로, 앞으로 디자인 싱킹 기반 교육혁신을 대학 전체에 확산할 방침이다"며 "현재 한국수자원공사, 현대건설, 대우건설과 혁신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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