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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스타상품 프로젝트', 상생스토어로 무대 옮겨

시설 개선된 경동시장 신관 보이드/이마트



이마트 '스타상품 프로젝트', 상생스토어로 무대 옮겨

첫 '상생스토어 연계 2019 이마트 스타상품 프로젝트' 개최

이마트의 상생상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스타상품 프로젝트'가 상생스토어로 무대를 옮긴다.

'스타상품 프로젝트'와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라는 이마트표 상생 프로그램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이마트는 올해로 6회차를 맞는 '2019 이마트 스타상품 프로젝트'를 19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서울 경동시장 신관의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옥상에서 개최한다.

스타상품 프로젝트는 2015년 '전통시장우수상품페어'로 출발해 2017년부터는 우수중소기업 상품까지 포함하는 '스타상품 프로젝트'로 확대돼 연 1회 행사로 자리잡았다. 앞서 발굴한 '브라더 새우장'은 스타상품 선정 이후 매출 규모가 20배 이상 커지고 해외 수출까지 개척한 성공사례로 꼽힌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전통시장 상인과 청년상인, 중소기업 등 총 69개 업체(팀)이 참가하며, 이마트는 이들의 우수상품을 발굴해 단계적으로 판로확대를 지원함으로써 향후 스타상품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특색 있는 주요 품목으로는 금산시장의 '갓도넛(콩가루 꽈배기)', 병점중심상가(화성)의 '파머스마켓팥집(팥죽, 팥칼국수)', 경동시장의 '청산제과(찰귀리빵)' 등이 꼽힌다.

이번 '2019 스타상품 프로젝트'는 경동시장과 함께하는 '마을 축제' 형태로 꾸며진다.

우선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 등 신세계그룹사 바이어(20명), 맘카페 및 경동시장 서포터즈 고객평가단, 스타쉐프, 전문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120여명의 전문 심사위원뿐만 아니라경동시장을 찾은 일반 고객들도 상품을 시식/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부스에서 스탬프 5개를 모아오면 장바구니/노브랜드과자/음료 등을 증정하는 '스탬프 투어(250명 선착순)'를 벌이는 한편 경동시장/상생스토어에서 3만원어치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보여주면 티슈를 증정(300명 선착순)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또한 부대행사로 스타 쉐프 명현지씨가 노브랜드와 경동시장 상품을 주재료로 한 레시피를 제안하는 '쿠킹 콘서트', 역대 우수 스타상품 청년상인이 성공 노하우를 들려주는 '토크 콘서트', 경동시장 상인 자녀가 펼치는 '국악 공연' 등이 펼쳐진다.

경동시장 시설 개선/이마트



이번 행사가 노브랜드 상생스토어와 연계해 펼쳐지는 만큼 이마트는 경동시장에 대한 지원사업도 크게 강화했다.

우선 30년차로 노후한 경동시장 신관 건물에 별도의 안전도 검사를 가진 한편 중앙 보이드 계단 공간 등을 깔끔하게 리모델링했다. 또한 노브랜드 상생스토어의 인구 유입 효과에 힘입어 지난 8월말 입점한 청년몰 20곳에 홍보용 디스플레이를 기증했다.

이외에도 이번에 발굴한 스타상품을 올해 말 테스트 판매 후 내년 중 PL상품으로 개발해 판매에 나설 계획인 가운데 우수 파트너사에 설비 및 공정 투자를 위한 지원도 강화한다.

이같은 상생 실천을 통해 이마트는 상품 경쟁력 확보와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복안이다.

이마트 이갑수 대표는 "상생스토어가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상생모델로 자리잡은 것처럼, 스타상품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된 전통시장/중소기업 상품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판매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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