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대홍기획, 제36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시상식 개최

대홍기획이 지난 17일 'DCA대학생광고대상'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을 발표했다./대홍기획



대홍기획, 제36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시상식 개최

대홍기획은 지난 17일 예비광고인 아이디어 공모전 제36회 'DCA 대학생광고대상(Daehong Creative Award)'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광고대상은 광고를 통해 아이디어의 창의성을 겨루는 대한민국 대표 대학생 광고 공모전 중 하나다. 올해는 지난 7월부터 작품모집과 홍보를 시작해 총 1200여 편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그중 1·2차 예비 심사와 학계·광고계 권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대상 2편, 금상 2편과 더불어 CSR 부문 출품작 중 특별상 1편 등 총 20편의 수상작이 결정됐다.

대상에는 ▲롯데제과 빼빼로 '함께 이어가는 길_빼빼로드' (한양대학교 한민희·장소영, 상명대학교 전소연)와 ▲ 롯데주류 처음처럼 '처음처럼, 부드러운 약속' (경희대학교 육수민)이 꼽혔다. 기획 부문 대상인 '함께 이어가는 길_빼빼로드'는 빼빼로 구매를 기부 트렌드로 재포지셔닝하는 '빼빼로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프로모션과 기부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작품 부문의 '처음처럼, 부드러운 약속'은 스마트폰에 부착하는 스마트링을 새끼손가락에 걸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건강한 음주를 위한 약속을 인식시키는 넛지 캠페인으로 참신한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올해 DCA 대학생광고대상의 전체 상금 규모는 총 2050만 원으로 기획과 작품 부문 대상 수상자에는 각 500만 원의 상금과 대홍기획 동계 인턴십 혜택이 주어진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