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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서구, 직원 '친절서비스 향상교육' 실시

인천 서구, 직원 '친절서비스 향상교육' 실시

인천 서구, 직원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사진제공=서구청)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서구청 지하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본청과 사업소, 동 행정복지센터 창구 및 인·허가 등 주요 민원 업무담당 공무원과 사회복무요원 등을 비롯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경청과 공감으로 소통"이라는 주제로 박원영 WYP교육컨설팅 대표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민원처리 과정에서 순조롭게 처리 될 수 없는 소통불가민원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민원 접점 현장에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토대로 악성민원응대매뉴얼에 따른 유형별 대응전략과 법률적 대응방법을 배워 행정력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점점 소통불가민원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에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현장에서의 소통불가민원 대응 방법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와 해법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서구 관계자는 "민원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악성민원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악성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정신적·육체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힘써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키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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