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명절 스트레스'는 쇼핑으로 푼다! 유통업계, 힐링 상품 판매

'명절 스트레스'는 쇼핑으로 푼다! 유통업계, 힐링 상품 판매

추석 명절이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가 귀성길 교통체증, 명절 가사 노동 등으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힐링 상품 판매에 나섰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전국 15개 백화점과 6개 아울렛에서 '추석 연휴 힐링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각 점포별로 대형 할인 행사를 열고,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명절 연휴 기간 쌓인 피로를 풀려는 고객들의 발길을 잡기 위해서다. 또 연휴 기간 차례만 지내고 빨리 돌아와 여가를 즐기는 고객들의 발길을 끌기 위해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한 것.

우선 무역센터점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레고 상품 특별전'을 진행해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안마의자체험/현대백화점



판교점은 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 '명절 힐링 상품전'을 열고, 여성패션·남성패션·잡화 등 이월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30~60%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는 코데즈컴파인·르샵·플라스틱아일랜드·올젠 등 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행사장에선 명절 집안일로 피로가 쌓인 고객들을 위해 안마의자·리클라이너 소파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각 점포별로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천호점은 오는 15일 13층 문화홀에서 '동춘서커스' 공연을 진행하고, 판교점은 오는 14일, 15일 이틀간 각 층별 행사장에서 '저글링쇼'·'버블쇼'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각 점포별로 헬스테크·바디프랜드·파나소닉 등 리빙 매장에선 안마의자 및 다양한 건강 관련 용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강남점 행사장/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과 롯데홈쇼핑은 명절 직후 급증하는 고객들의 소비심리를 겨냥했다.

실제로 지난해 추석 연휴 직후 1주일 간 신세계백화점의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14.0% 신장세를 보이며 '황금쇼핑 주'라는 것을 증명했다.

또 추석 이후는 가을 및 겨울 신상품을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기간으로 전통적으로 패션과 잡화 그리고 아웃도어 장르의 강세가 특징이다.

명절 전에는 주변 친지 또는 업무와 관련된 식품 관련 선물매출이 높았다면, 명절 직후에는 가족과 나를 위한 선물 그리고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며 대중 장르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10일부터 19일까지 '동우모피 & 유명 모피 초대전'을 진행한다.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모델을 50~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4층 행사장에서는 '탑셀러마켓 팝업스토어'를 기획해 2030세대가 좋아하는 패션 잡화 브랜드를 선보인다. 모두 백화점 미입점 브랜드로 에크루, 에이쥐부치, 레더써전, 제이지오바니 등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롯데홈쇼핑, 포스트 추석 힐링 상품 집중 편성/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추석 이후 14~15일 이틀 동안 건강기능 식품을 비롯해 패션 신상품, 여행 상품 리프레쉬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집중 편성했다.

최근 2년간 명절 직후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여행 상품은 20%, 패션 및 뷰티 제품은30% 이상 주문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어내는 고객들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14일 오전 10시 25분에는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를 편성했으며 15일 오전 11시 15분에는 롯데홈쇼핑의 단독 패션 브랜드 '라우렐'의 가을 신상품을 판매한다. 고급스러운 광택과 부드러운 촉감의 메리노울 소재와 봉제선 없는 홀가먼트 기법을 사용한 패션 웨어를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같은날 오후 5시 35분부터 '호주/뉴질랜드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곳으로 청정자연과 여유로움이 어우러져 많은 이들이 가고 싶어하는 여행지 중 하나다. 남반구 최대 관광지인 '호주'와 광활한 자연의 '뉴질랜드 남북섬'을 모두 관광하는 일정으로 세계 3대 미항의 도시 호주 시드니, 요트와 문화의 도시 뉴질랜드 오클랜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오후 11시 50분부터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지친 주부들을 위해 '휴렉 홈케어 음식물 처리기' 서비스 판매를 진행한다. 토탈 홈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상품으로 음식물 처리기 설치를 포함해 세탁기, 에어컨, 침대 매트리스 청소 및 라돈 측정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