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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 2019]삼성전자 김현석 사장 "생활가전 시장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반영할 지속할 것"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은 5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IFA 2019' 개막에 앞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통해 CE사업을 한 단계 도약 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은 5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IFA 2019' 개막에 앞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통해 CE사업을 한 단계 도약 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현석 사장은 "최근에는 기술 발전 속도 이상으로 소비자 트렌드 변화가 빠르고 방향을 예측하기 어렵다"며 "밀레니얼 등 새로운 소비자의 부상은 사업 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TV 13년 연속 1위, 냉장고 6년 연속 1위 등 주요 가전 사업에서 지속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김 사장은 새로운 시대 흐름을 감안할 때, "CE사업을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기술혁신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효과적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는 역량, 여기에 맞는 제조·물류 시스템, 업계 에코시스템 구축 노력 등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생활가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사업 역량 강화

삼성전자는 올해 생활가전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담겠다는 '프로젝트 프리즘'을 발표했다. 김 사장은 그 첫번째 신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에 대해 "이 제품은 디자인적인 변화만 있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조합의 제품을 소비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생산·물류 등 SCM에서도 획기적인 변화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 가전 제품이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와 불편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이 아직 많다"며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을 연내 추가로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TV, 소비자 시청 경험 극대화를 위해 혁신 범위 확대

삼성전자는 상반기 QLED TV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판매하며 프리미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향후 QLED 8K 확대와 올해 새롭게 라인업을 정비한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김현석 사장은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된 라이프스타일 TV에 대해서는 "그간 TV업계는 화질과 크기 중심의 혁신을 해 왔으나, 디자인이 강조된 '더 세리프' 예술 작품을 담은 '더 프레임 프레임', 모바일 콘텐츠에 특화된 '더 세로'의 도입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판매량도 작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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