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올리브영, 명절 세일 기간 '화장품세트·건강식품' 매출↑

올리브영 직원들이 '올영세일'을 맞아 다양한 기획 세트를 소개하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명절 세일 기간 '화장품세트·건강식품' 매출↑

명절 선물도 실속 있게 챙기려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좋은 '기획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4일 H&B(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5일까지 진행하는 대규모 가을 정기 세일 '올영세일'의 매출을 중간 집계(8월 30일~9월3일)한 결과, 직전 세일 같은 기간(5월 30일~6월 3일)과 비교해 '기획 세트' 상품 매출이 약 37% 증가했다.

이는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세일에서 상품의 구성과 가성비가 좋은 선물을 구입하려는 수요가 특히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무엇보다 색조 메이크업, 바디보습용품 등 가을 세일에서 강세를 보이는 주요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보다 '기획 세트' 매출 신장률이 더욱 높게 나타나 이 같은 트렌드를 뒷받침했다.

'기획 세트'의 인기를 견인한 상품군은 기초화장품 세트인 것으로 집계됐다. 스킨과 로션, 토너와 크림, 에센스와 페이셜 오일 등 다양한 구성으로 만들어진 기초화장품 세트는 지난 세일 대비 매출이 44% 증가했다.

기초화장품 세트 매출 상위 상품을 살펴보면 주로 3만 원대 세트가 인기로, 가성비가 좋은 상품을 더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세일과는 달리, 선물하기 좋은 안티에이징 제품인 '유세린 하이알루론 아이크림'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페이스' 등의 아이크림 기획세트가 전체 인기 상품 100위권에 2개나 이름을 올렸다.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꼽히는 건강식품도 지난 세일 대비 매출이 35% 가량 늘었다. 항목별로 살펴보면 유산균, 비타민, 오메가3 순으로 매출 신장률이 높았으며, 그 중에서도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유산균 기획 세트와 실버 세대를 겨냥해 출시된 멀티 비타민, 효도 선물로 좋은 홍삼 제품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세일에서는 특히 3만원대의 세트 상품을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돋보인다"며 "선물할 때에도 다양하게 큐레이션된 상품을 빠르게 비교하고 즉시 구입하려는 젊은 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가까운 매장이나 즉시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등을 통해 올리브영에서 선물을 구입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오는 5일까지 가을 뷰티 트렌드를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올영세일'을 실시하고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바디보습 제품 등을 최대 60% 할인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