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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톡 선물하기 입점 업체 모집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 입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카카오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 입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특별한 선물 아이템을 가진 판매자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풍성한 선물 경험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판매자들은 27일부터 카카오커머스 사이트에서 콘테스트 지원 양식을 내려받아 내달 9일부터 23일까지 총 15일간 접수할 수 있다. 상품 이미지, 선물 스토리, 판매 계획 등을 작성해 배송 가능한 상품 아이템을 접수하면 된다.

'축하해요', '고마워요', '건강해요', '힘내세요' 그리고 '자유메시지' 등 총 5가지 부문에 응모 가능하고, 통신 판매 신고자에 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 기 입점 사업자 모두 참가 가능하다.

1차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부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10개, 총 50개 후보를 선정한다. 심사 기준은 크게 '받는 사람이 좋아할 선물인지' , '보내는 사람의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선물인지' 2가지로, 실용성과 메시지 효율성, 상품성 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기존에 판매하지 않았던 독창적인 제품일 경우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1차 심사 후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총 7일간 2차 심사로 사용자 투표가 진행된다. 사용자들이 카카오톡 앱 내 선물하기에서 '받고싶은 선물'을 투표해 최종 5개작을 선정한다.

내부 심사와 사용자 투표로 결정된 최종 5개작은 연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하게 될 예정이다. 또 선물하기 플러스 친구 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메인 배너 노출 등도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을 얻는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선물 상품, 디자인, 포장, 배송에 이르기까지 전문성과 아이디어 가득한 파트너들을 만날 수 있고 파트너들은 유료 광고 환산 시 약 3억원에 이르는 가치의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현재 6000여 개의 파트너와 함께하고 있으며 모바일 상품권부터 다양한 실물상품까지 메시지처럼 부담없이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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