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호텔 찾기]우리가 찾던 고품격 조식…롯데호텔서울 이그..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내게 맞는 호텔 찾기]우리가 찾던 고품격 조식…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 르 살롱

최종수정 : 2019-08-25 11:15:36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 르 살롱의 조식 테이블. 롯데호텔서울
▲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 르 살롱의 조식 테이블./롯데호텔서울

[내게 맞는 호텔 찾기]우리가 찾던 고품격 조식…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 르 살롱

향긋한 커피와 달콤한 빵, 먹음직한 베이컨과 달걀….호텔에서의 아침은 느긋하고 여유롭다. 이 평화로운 아침을 한층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것이 있다면 바로 '조식'이다. 익숙한 음식이 주는 특별한 매력이 아침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준다.

때때로 조식은 호텔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호텔에서의 뻔한 하룻밤을 뻔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톡톡이 해내기 때문이다. '조식이 별로더라'는 후기를 보고나면 어쩐지 실망스러워지는 이유다.

◆'르 살롱'의 아침

롯데호텔서울의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르 살롱(LE SALON)은 고품격 호텔 조식의 정점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다.

호텔 16층에 위치한 이곳에선 오전 6시30분부터 10시까지 조식이 운영된다.

르 살롱에서의 아침이 주목 받는 이유는 사소한 곳까지 세심한 배려가 깃들어 있다는 점이다. 핫 디쉬(Hot dish) 코너에 있는 삶은 달걀과 구운 베이컨이 그 예다. 조리 시간에 따라 4분 동안 삶은 반숙과 8분 동안 삶은 완숙, 베이컨 역시 바삭한 베이컨과 조금 덜 바삭한 베이컨으로 고객들의 작은 취향까지 고려해 구분해뒀다.

샐러드 코너에는 야채스틱과 영양가 높은 녹색 채소로 알려진 뉴그린을 비롯해 로메인, 오크잎, 로즈케일, 적겨자, 라디치오 등 총 21종의 채소가 요일별로 다른 구성으로 준비된다.

또한, 쥬스 스테이션에서는 자몽, 오렌지, 수박, 당근 등 생과일을 직접 짜서 만든 총 5종의 프레시 주스를 맛볼 수 있다. 키위, 체리, 멜론, 사과 등의 당도 높은 제철 생과일과 무슬리(Musli), 딸기, 플레인, 망고 등 수제 요거트도 있다.

메뉴뿐만 아니다. 이곳에선 아침의 여유를 즐기고 있으면 호텔 지배인이 직접 차와 달걀 요리를 주문 받는다. 우아한 디자인의 하얀 티포트(Teapot)에 나오는 프랑스 명품 티 '다만 프레르(Dammann Freres)'와 달걀 요리 접시에 'Good morning'이라고 쓰인 레터링 서비스에선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의 르 살롱. 롯데호텔서울
▲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의 르 살롱./롯데호텔서울

◆30년 경력 이탈리안 셰프의 '와플'

르 살롱 조식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와플이다. 외국인 셰프의 능숙한 손놀림에 한 번, 와플 굽는 냄새에 한 번, 그리고 고소한 맛에 다시 한 번 매료되면 르 살롱 와플의 매력에서 헤어나올 수 없다.

와플을 직접 만들어 주는 롯데호텔의 이탈리안 조리총괄 세바스티아노 잔그레고리오(Sebastiano Giangregori) 셰프는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라 페르골라(La Pergola), 미슐랭 2스타 라 스투아(La Stua)를 거친 30년 경력의 이탈리아 정부 인증 마스터 셰프다. 줄 서서 먹어도 아깝지 않은 유명 셰프의 와플을 호텔 조식에서 맛볼 수 있는 것이다.

다른 호텔 조식 또는 와플 전문점에서도 맛볼 수 없는 르 살롱 와플의 숨은 비밀은 바로 반죽에 있다. 호텔 조식에서는 팬 케익과 동일한 반죽으로 와플을 만드는 경우가 많지만, 르 살롱 와플은 크루아상 반죽으로 와플을 만들어 맛은 물론 냄새만으로도 그 특별한 맛을 감지할 수 있다.

메이플 시럽, 생크림, 초코 시럽, 과일잼과도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조합을 자랑하지만 특별한 토핑 없이 와플 본연의 맛을 느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 개만 먹고 절대 끝낼 수 없는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이라 표현할 수 있다.

크루아상, 팽 오 쇼콜라, 데니쉬, 바게트 등의 빵과 깔끔하게 낱개 포장된 잼, 버터, 크림치즈로 달콤한 아침을 맞이하는 베이커리 코너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평일 아침 8시 40분경에는 갓 구운 따끈따끈한 빵을 테이블로 직접 가져다 주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의 객실. 롯데호텔서울
▲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타워의 객실./롯데호텔서울

◆패키지로 만나는 르 살롱

르 살롱에서는 아침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조식,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라이트 스낵(Light Snacks),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해피 아워(Happy Hour)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서울에서는 사랑하는 친구,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르 살롱 라운지의 혜택을 마음껏 누리며 진정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프렌즈 에피소드(Friends Episode)'패키지를 오는 11월 30일까지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이그제큐티브타워 프리미어 룸 1박, ▲르 살롱 라운지 혜택, ▲룸서비스 치맥 1세트, ▲달팡 토너 키트 1개 등으로 구성됐다.

조종식 롯데호텔서울 총지배인은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국내를 대표하는 호텔 브랜드라는 자부심을 갖고 럭셔리 호텔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며 "롯데호텔서울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르 살롱의 아침을 꼭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제의 뉴스

배너
토픽+
오늘의 메트로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