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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냉장고 딤채, 10여년만 상반기 10만대 판매 돌파

위니아딤채는 상반기 딤채 냉장고 판매량이 10만600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위니아딤채



딤채가 10여년 만에 상반기 10만대 이상 판매 실적을 되찾았다.

위니아딤채는 올 들어 6월까지 딤채 판매량이 10만6000대로 최근 10년간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9% 늘어난 실적이다. 상반기 내내 전년보다 좋은 실적을 거뒀다. 1월에 16%, 2월 13% 등 두자리수에 이어 비수기인 6월에도 소폭이나마 성장했다.

딤채는 1995년 처음 출시된 후 김치냉장고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 2000년 중반부터 2008년까지 10만대 이상을 기록하다가 경쟁 제품에 일부 점유율을 뺏겼지만, 10년여만에 다시 왕좌를 되찾았다.

위니아딤채는 김치냉장고가 김치 저장으로만 쓰이지 않게 됐다는 점을 이유로 꼽았다. 김치냉장고는 공기를 순환하는 방식이어서 바나나와 감자 등 식품을 더 잘 저장하고, 고기의 경우 숙성까지 해준다.

위니아딤채는 이같은 시장 트렌드를 확인하고 열대과일 지원, 묵은지와 청국장 발효 등 기능도 탑재했다. 5월에는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 기반 김치냉장고를 출시해 편의성도 높였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사계절 가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딤채를 개발하는 동시에 김치 보관 기능은 경쟁제품과 격차를 더 벌릴 것"이라며 "위니아와 딤채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새로운 사명 아래 고객에게 더 차원 높은 서비스를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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