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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LG하우시스 건자재, LG전자 베스트샵에서도 판매한다

LG전자 베스트샵 강서본점내 LG하우시스 지인(Z:IN) 매장에서 고객들이 인테리어와 가전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LG하우시스가 LG전자와 손잡고 소비자들을 추가 공략한다.

전자 제품 매장에서 각종 인테리어 자재까지 판매하며 시너지 창출에 나선 것이다.

LG하우시스는 LG전자 베스트샵에 '샵인샵(Shop in Shop)' 형태로 토털 인테리어 제품을 판매하는 지인(Z:IN) 매장이 입점해 가전과 인테리어 제품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유통 채널을 새롭게 구축하기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현재 서울, 용인, 인천, 일산, 대구, 마산, 부산, 광주 지역의 고객인지도가 높은 베스트샵 14곳에 지인(Z:IN) 매장을 입점했다. 향후엔 전국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출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베스트샵에 입점한 지인(Z:IN) 매장은 창호, 바닥재, 벽지, 인조대리석, 인테리어필름 등 LG하우시스의 다양한 자재부터 주방, 욕실 관련 용품까지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을 넒은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으로 꾸며졌다.

LG하우시스는 지인(Z:IN) 매장의 베스트샵 입점을 통해 앞으로 홈 리모델링 공사 시 인테리어와 가전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수요층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실제 LG하우시스 자체 조사 결과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한 고객의 인테리어와 가전 제품 동시 구매 비율은 98%에 달했으며, 올해 지인(Z:IN) 매장이 입점한 베스트샵의 방문객 수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증가 추세를 보이는 등 인테리어와 가전이 결합된 홈 리모델링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LG하우시스 한국영업부문장 강계웅 부사장은 "인테리어와 가전의 경계를 허문 융복합 서비스가 차별화된 공간 디자인을 원하는 고객의 눈높이를 충족하는 동시에 원스톱 쇼핑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로 새로운 홈 리모델링 쇼핑문화를 만들어 가며 시너지를 창출해 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베스트샵과 함께 가전과 인테리어가 결합된 토털 공간 패키지 및 스마트홈 맞춤 패키지 상품 등을 선보여 미래 라이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와 LG전자는 지난 '17년 서울 논현동에 개관한 LG전자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 5층에 프리미엄 인테리어 자재와 빌트인 가전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로 꾸민 프리미엄 전시관을 선보이며 인테리어와 가전이 결합된 유통 혁신을 준비해온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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