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비데 살 때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은?…콜러노비타 설문결과 발표

비데 위생 관리 관련 설문조사 결과/자료=콜러노비타



비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노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콜러노비타는 비데 소비자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2일 발표했다. 콜러노비타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7일까지 2주간 215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67%가 비데 위생을 위해 강화되었으면 하는 기능으로 '노즐 살균 강화'를 바란다고 답해 비데 사용에 있어 노즐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방수 물 세척(19%)', '도기 살균(12%)'보다 훨씬 높은 응답률이다.

비데 구매 시 고려하는 기능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자료=콜러노비타



비데 기능에서도 유용한 기능으로 노즐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세정(31%)'과 '비데(24.7%)'가 뽑혔다. 비데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으로도 '세정(37%)', '비데(14%)'가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탑재 기능별 비데 구매 의향을 묻는 질문에서는 응답자의 29%가 '노즐 기능의 고도화'를 선택했다. 이는 노즐에 따라 물줄기의 세기나 방향 등이 달라지는 것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콜러노비타 관계자는 "이번 설문을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화려한 부가 기능보다는 비데 본연의 기능을 믿고 쓸 수 있는 신뢰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콜러노비타는 비데의 기본을 잊지 않으며 기술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해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고 새로운 욕실 문화를 이끄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