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여행도 '나홀로'가 대세 ... 응답자 80% "혼행 계획 있다"

G마켓 설문조사, 여행도 '나홀로'가 대세...5명 중 4명 '혼행' 계획



여행도 '나홀로'가 대세 ... 응답자 80% "혼행 계획 있다"

상당수의 현대인들이 '나홀로 여행'을 즐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최근 2주(7월15일-7월28일) 동안 총 993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나홀로 여행(이하 혼행)'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80%가 앞으로 혼행을 떠날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 혼행 경험이 있다고 답한 참여자도 61%에 달했다.

혼행 여행지로는 해외(40%)보다는 국내여행(60%)을 더 선호했다. 실제로 20대 응답자만이 55%가 이색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해외여행 쪽의 손을 더 든 반면, 30대(국내 51%)와 40대(국내 60%), 50대 이상(국내 77%)은 모두 국내를 더 선호한다고 답했다.

혼행을 계획하는 이유에 대한 물음에는 '나의 취향대로 여행 계획을 짤 수 있어서'라는 답변이 78%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뒤 이어 '상대방과 일정을 맞추기 힘들어서(10%)와 '마땅히 함께 할 동반자가 없어서(7%)가 이유로 뽑혔다. 반대로 '혼행이 망설여지는 이유'로는 '낯선 장소에 홀로 있다는 두려움 때문(46%)'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혼행 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준비물'로는 무료함을 달래 줄 수 있는 '게임기나 음향기기'(29%)가 1위를, 사진 촬영을 위한 '셀카봉'(27%)이 2위를 차지했다. 이 외 안전을 위한 '호신용품'(16%), '간편 즉석식품'(12%), 귀중품 보관을 위한 '수납/보안용품'(11%) 등이 뒤를 이었다. 해당 질문에 성별 차이는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은 '게임기나 음향기기'(36%)를 1순위로 꼽은 반면, 여성은 '셀카봉'(30%)을 우선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 여행사업팀 임지연 팀장은 "워라밸을 중요시하고 소확행이 대세가 되면서 갈수록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며 "특히 본인이 원하는 일정을 계획하고, 혼자만의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혼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관련 업계에서도 혼행 등 개인 취향을 존중하는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인기 호텔과 협력해 혼행족을 위한 스페셜 패키지를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와이너리 파티 및 미니바 무료 등을 제공하는 패키지다. 대표 상품으로는 11월까지 예약 가능한 제주 신라호텔 상품이 있다. 해당 제품에는 7% 카드사 할인과 더불어 '스마일클럽' 전용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혼자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국내 다양한 호텔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동안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7%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여행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